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기기53

2018 여름 휴가 제주 함덕 호텔 선샤인 호텔 : 다음에는 안 올 거야. 이번 제주 여행에서 두 번째로 묵은 숙소는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선샤인 호텔입니다. 함덕 해수욕장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숙소를 근처로 잡았습니다. 빠듯한 예산에 맞춰서 적당한 가격대에서 골랐는데, 작년 갔던 숙소가 훨씬 더 좋았네요... ㅠㅠ 가격은 비슷한데, 여러 가지 면에서 아쉬움이 많은 숙소였습니다. 함덕 해수욕장도 말로 듣던 것처럼 좋은 편이 아니었고... ㅠㅠ 체크인할 때는 이미 해가 진 뒤라서, 다음날 일어나서 산책할 겸 걸으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안개가 많이 꼈던 터라 뭔가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해변이라 그런지, 온도차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제주에 있는 내내 안개가 많이 끼어서 운전이 참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오후에 해가 나면서 쨍쩅한 햇빛이 내리쬐니 안개가 언제 있었냐는 듯 금세.. 2018. 7. 28.
2018년 여름 휴가 제주도 가족여행 2일차 : 섬 안의 섬, 우도 방문 여름 휴가 둘째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이 날은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였어요.먼저 따님을 편안하게 뫼실 카시트를 대여하고,제주도에서 먹을 간식과 부식을 사러 이마트를 들렀습니다. 그리고 태어나서 처음 가보는 우도!제주도 안에 있는 또 하나의 섬, 우도에 방문하는 일정이라서 엄청 분주했습니다.일단 잠을 자고 일어난 제주 시내에서 성산포항까지 1시간 정도 거리라서...게다가 나오는 뱃시간이 있다보니 빨리 빨리 움직이고 정신 없었습니다.ㅎㅎㅎㅎ 눈을 뜨자마자 전날 사놓은 햄버거로 아침을 대충 처리하고,따님을 위해 카시트를 대여하러 아이랑제주에 방문했습니다.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집에서 카시트를 가지고 올 생각이었는데,짐도 많고 정신도 없고 해서 카시트를 놓고 왔거든요.그래서 부랴부랴 급하게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2018. 7. 24.
제주도 여행 첫 숙소 베니키아 호텔 제주 마리나 : 저렴하고 깔끔한 호텔 이번 제주 여행은 저녁에 제주도에 도착하기 때문에 일단 시내 근처 숙소에서 하룻밤을 묵은 다음, 아침 일찍 일어나서 여행을 즐기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무래도 저녁에 도착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이죠.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의 호텔 중에서 온돌방을 검색하니 베니키아 호텔 제주 마리나가 나오더라구요. 공항에서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고, 제주 도심과도 가까워서 여러 모로 입지조건이 좋았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이마트 신제주점에 들러 여행 기간 동안 먹을 햇반, 라면과 간식을 구매할 생각이라 가능하면 마트와 가까운 곳이 여러 모로 유리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하룻밤 잠깐 묵고 갈 숙소라서 가능하면 저렴하게 이용하려 마음 먹었고, 그 모든 조건이 맞은 곳이.. 2018. 7. 21.
2018년 여름 휴가 제주도 가족여행 1일차 지난주, 남들보다 조금 이른 여름 휴가를 다녀왔습니다.이번 여름 휴가는 작년과 같이 제주도입니다.ㅎㅎㅎㅎ 해외로 나가기는 부담되고,근처로 가기는 아쉽고 하니 절충안으로 제주도에 다녀왔네요.말이 통하는 곳이 좀 더 편하기도 하니... 갈 때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했습니다.최근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그래도 저희는 별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녀왔습니다. 출발 48시간 전부터 좌석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미리 좌석을 배정했습니다.살짝 늦은 바람에 애매한 위치로 잡기는 했지만요.ㅎㅎㅎㅎ 아내님께서 다음에는 무조건 앞 자리로 배정하라고 하셔서다음 여행에는 무조건 앞 자리로 잡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제주 공항에 도착하니 노을이 지는 시간이라 노란빛이 감돕니다.웰컴 투 제주. 비행시간은 약 50분 정도 .. 2018. 7. 20.
2018년 여름 휴가 2 : 국내 여행자 보험 가입 해외 여행을 갈 때는 패키지로 다녀왔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까지 알아서 들어 있어서 신경 쓸 일이 없었는데, 국내여행은 패키지가 아니라 제가 직접 계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작년에는 아무 생각 없이 다녀왔는데, 카메라가 침수로 수리비를 20만원 가까이 물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행자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제가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 휴대품 손해 때문입니다. 작년 여름에 빌려간 17-55 렌즈가 침수되는 바람에 20만원 가까이 수리비를 썼고, 결국 그 렌즈를 도의적인 차원(!)에서 제가 구매했거든요. 생각하지 못했던 지출이 발생했던 작년 여름의 기억 때문에 휴대품 손해를 보장 받을 방법을 강구하게 된 겁니다. 그랬는데, 작년까지는 대부분 다이렉트 보험에.. 2018. 7. 12.
2018년 여름 휴가 1 : 제주 여행 만들기 ~ 한 방에 모두 해결! 어느덧 7월 중순입니다.이제 슬슬 여름 휴가철이군요. 저도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해 두 달 전부터 준비를 하고 계획했습니다.이번 여름 휴가는 제주도로 떠나구요,기간은 3박 4일입니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생각하다가,언제나처럼 인터파크 투어에 접속해서 제주 여행 만들기로 들어갔습니다.제가 좀 더 부지런했다면 각 사이트 별로 더 유리한 점을 찾아서 하나 하나 계획했을텐데,게으름의 소치로 인해... ㅠㅠ 인터파크 투어(http://tour.interpark.com/)에 접속하여 제주도 탭의 제주 여행 만들기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항공, 숙박, 렌터카까지 한 방에 모두 해결할 수 있어서 제주도에 갈 때마다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3가지를 다 이용하면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서...ㅎㅎㅎㅎ뭐 그.. 2018. 7. 12.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서울 근교 주말 가족 나들이로 즐거운 시간 지난 주말, 날이 좋으면 어디로 갈까 며칠 동안 고민하다가 파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처제도 파주에 있고 하니, 파주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다가 처제와 저녁이나 먹고 올 생각이었죠.파주 해이리를 갈까 출판도시를 갈까...고민을 많이 했는데, 해이리는 연애할 때 다녀왔고, 출판도시는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은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검색하다가 찾게 된 곳이 바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생각도 못했던 곳인데,블로그 글들을 보니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느덧 저는 열심히 자유로를 달리고 있었습니다.ㅎㅎㅎㅎ 자유로 끝까지 달려, 민통선 밑에서 U턴하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네비가 미친 줄 알았어요.민통선으로 끌고 가서...ㄷㄷ 오랜만의 주말 나들이라서 며칠 전부터 마음.. 2018. 6. 6.
안양박물관 김중업건축박물관 : 즐거운 체험으로 행복한 시간! 날씨가 하도 좋아서 안양예술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안양예술공원 초입에 있는 (구)김중업박물관, (현)안양박물관입니다. 2017년 9월부터 안양박물관으로 개관했다네요. 그래서 한동안 엄청 공사를 했던 거군요. 날이 좋으니 가족 단위로 많이들 놀러 나왔더라구요. 아이들이 신 나게 뛰어놀고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ㅎㅎㅎㅎ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하늘도 높고 파랗고. 어렸을 적에는 늘 이런 하늘만 봤던 것 같은데, 이제는 이런 하늘을 볼 수 있는 게 얼마 없다보니... 평범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었습니다. 저 멀리 관악산도 깔끔하게 보이네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저 산이 보이질 않았는데... 안양박물관 안에 예전에는 그저 텅 빈 공간이었는데, 이것저것 체험전시 공간으로 바꿔놓았더라구.. 2018. 5. 22.
강화도에 공룡이! 옥토끼우주센터 다녀왔습니다. 따님께서 공룡을 좋아하시니까 대한민국에 공룡이 있는 곳을 다 찾아보게 되더군요. 지난 3월 1일. 모처럼 쉬는 날이기도 하고, 따님과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집에서 2시간 이내에 강화도 옥토끼우주센터가 있더군요. 여기에 공룡들이 참 많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빨간 날이었지만, 길이 막히지 않아서 집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달리니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 아내와 교제를 막 시작할 무렵에 처음으로 방문한 강화도였는데... 그 때는 완전 흑역사라서... ㅎㅎㅎ 강화도에 가면서 아내와 그 때 이야기로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찾아보니 옥토끼우주센터 후기가 참 많더군요. 남양주 공룡박물관을 갈까하다가 다수의 후기를 보고 마음을 돌려 옥토끼우주센터로 목적지를 결정했는데, .. 2018. 3. 4.
2018 첫 가족여행 1 : 숙소 추천 부전 브라운도트호텔 연말, 다함께 부산으로 내려갔습니다.마침 1월 1일이 월요일이고 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12월 31일 저녁 KTX를 타고 출발했지요.부산에 도착하니 8시 10분.부산역 근처에서 가볍게 저녁 식사를 마치고,숙소가 있는 서면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부전 브라운도트호텔은 서면역 12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나옵니다.전철역과 가까워서 참 좋더라구요.게다가 주변에 마트와 편의점도 여럿 있어서 야간에 출출하면 뭘 사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저희 가족은 그러지 않았지만...ㄷㄷ 브라운 도트 호텔입니다.차를 왜 저렇게 세워놓은 걸까...그래도 제가 차주 창피하지 않게 번호판은 모자이크처리했습니다. 골목길에 홀로 우뚝 서 있는 벽돌 건물입니다.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놨던 터라, 프론트에서 이름을 말.. 2018. 1. 8.
2017년 가을 휴가 1 : 제천 리솜 포레스트에서 즐거운 시간 친구 가족과 함께 제천으로 가을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1박 2일로 가볍게 떠난 여행이구요,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제천이 목적지였습니다. 친구가 리솜 포레스트 리조트 이용권을 가지고 와서 함께 즐길 수 있었어요. 작년에 방문해서 참 즐거운 추억을 남긴 터라 이번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로비로 올라갔습니다. 사람들이 쉼 없이 오가며 입실 수속을 치릅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답변해주고 객실을 배정해주지요. 입실 수속을 마치면 진동벨을 줍니다. 이제 이 친구가 울리면 카트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져서 따님들이 심심해서 어쩔 줄을 몰라 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저는 로비 여기저기를 기웃거리면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작년에는 보이지 않았던 안내.. 2017. 11. 10.
2017년도 가을 산행으로 북한산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5월에 예정되었던 회사 등반 대회가 미세먼지의 역습으로 미뤄졌는데,지난 주 토요일에 결국 등반 대회를 하고야 말았습니다.아아... 날이 아무리 좋아도 그렇지...등반 대회라뇨.주말은 가족과 함께 보내야 하는 거 아닙니까... ㅠㅠ 어쨌든 피할 수 없으니 즐겨야죠.저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 그 무거운 DSLR을 등에 지고 산에 올랐습니다. 북한산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서 한동안 걸으니 대서문이 나왔습니다.이미 여러 번 본 문인데,몇 년 만에 봤더니 반갑네요. 그동안 잘 있었니? 열심히 걷다보니 사고위험지구에 도착했습니다.아... 꼭 이런 곳을 올라가야 하는 건가요...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을 반납하고 새벽같이 일어나서 나왔는데,사고위험지구라뇨...그냥 등반 대회잖아요. 저는 산악인이 아니에요.... 2017. 11. 6.
생애 처음! 서울 대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아빠와 딸의 즐거운 동물원 데이트! 지난 10월 6일.딸을 데리고 과천 서울대공원에 다녀왔습니다.태어나서 처음으로 가는 대공원이라 엄청 설레더군요. 저희 딸도 처음이지만, 저도 처음이라서...ㅎㅎ(저는 시골 촌놈이라...ㄷㄷ) 집에서 출발할 때 빗방울이 떨어져서 걱정했는데,다행히 비가 제대로 내리지는 않았고,중간 중간 부슬부슬 몇 방울 떨어지긴 했는데, 관람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어서 무시하고 다녔습니다. 12시 30분쯤 서울대공원 주차장에 도착했는데,차가 어마어마하게 많더군요.다들 연휴고 하니 아이들에게 동물원 구경을 시켜주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부모 마음은 다 똑같은 법이죠.ㅎㅎㅎㅎ주차비는 5천원.그래도 5천원에 하루 종일 주차기 때문에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선불입니다. 입구에서 미리 돈을 준비해서 지불하면 됩니다. 주차장이 .. 2017. 10. 8.
2017년도 2차 여름 휴가 3 : 협재 주변에서 즐거운 하루 제주도에서의 둘째 날이 밝았습니다. 눈을 뜨자마자 테라스로 나가 셔터를 눌렀습니다. 멀리 수평선이 보이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지난밤에는 어두운 데다 지쳐서 몰랐는데, 창밖으로 펼쳐진 바다를 보니 그제야 제주에 도착했다는 실감이 나더군요. 습하긴 했지만 그리 더운 날씨가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구름이 많이 끼어 있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구름은 많이 끼었지만 비소식은 없어서 마음 편하게 출발 준비를 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신스버거입니다. 제주도에 오기 전에 찾아봤는데, 수제 햄버거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일단 숙소와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좋았습니다. 운전해서 3분도 안 걸리더라구요. 바로 코앞이라는 거죠. 커플 세트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맛있더군요. 특히나 제 입에는 문어 볶음밥이 .. 2017. 7. 26.
2017년도 2차 여름 휴가 2 : 블루하와이 호텔 제주도에 밤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숙소에 들어가니 녹초가 되어서 야식으로 컵라면 하나 먹고 그대로 뻗었습니다.이번 제주도 여행은 밤 비행기/아침 비행기로 인해 실제로 놀 수 있는 시간이 하루로 한정되었기 때문에 아침부터 빠르게 움직여야 해서 여러 모로 피곤한 여행이 될 것이 뻔했습니다...ㄷㄷ 숙소를 정할 때 고려한 점은, 협재 해변과 가까울 것, 그리고 저렴하면서 깨끗하며 침대 생활을 해본 적이 없는 딸이 편히 잘 수 있도록 온돌방, 혹은 추가 침구류가 제공되는 곳이었습니다.욕조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건데, 욕조가 있는 숙소는 다른 조건들이 부합되지 않아서 제외되었네요. 어째서 사진이 한쪽으로 밀린 것인가....ㄷㄷ여튼 위에서 말한 여러 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가 블루하와이 호텔이었습니다.협재 해변까지.. 2017. 7. 23.
2017년도 2차 여름 휴가 1 : 제주도로 떠나는 험난한 여정. 올초 사이판 여행을 준비하면서 "올해의 여름 휴가는 사이판에서 즐겁게 보내자."라고 생각했는데,지난 5월.아시아나 항공에서 얼리버드로 특가 이벤트를 하더군요.아무 생각 없이 7월 16일~18일 제주도행 왕복 표를 끊고 말았습니다.정말 충동적으로....ㄷㄷ 그래서 지난 7월 16일에 2차 여름 휴가를 떠났지요.이번에는 제주도입니다!!!말이 좋아 2박 3일이지, 16일 오후 6시 55분 비행기로 제주도로 떠났다가 18일 오후 12시 40분 비행기로 김포로 돌아오는 매우 험난한 여정이었습니다.실제로 놀 수 있는 시간은 17일 하루 뿐이었죠. 16일 오후.6시 55분 비행기니까 미리 김포 공항에 도착해서 기다렸습니다.지난번에 제주도 갔던게 2015년 6월이었으니 2년 만이네요.그 때는 두 사람이었고, 지금은 세.. 2017. 7. 23.
2017 사이판 가족여행 3 : 새섬과 만세 절벽, 그리고 마나가하 섬 사이판 여행은 패키지를 이용했기 때문에 전적으로 가이드 아저씨에게 의존해서 다녔습니다. 영어가 짧다보니 혼자 다니기가 무서워서 패키지를 선택한 거죠 뭐...ㄷㄷ 틈틈이 영어 공부 좀 해야겠어요. 그래야 무슨 일이든 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여튼 사이판 여행에서 가이드 아저씨의 안내를 받아 몇 군데를 돌아다녔는데, 둘째 날 오전에 새섬과 만세 절벽에 다녀왔고, 셋째 날에는 마나가하 섬에 들어갔다 나왔습니다. 햇빛이 엄청 강하기 때문에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다녀야 합니다. 잠시도 햇볕 아래 서 있기가 힘들더라구요. 새섬입니다. 저 하얀 섬에 수많은 새들의 군락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새라고는 그림자도 안 보였지만...ㄷㄷ 섬 곳곳에 까맣게 패여있는 부분들이 둥지라고 합니.. 2017. 6. 23.
2017 사이판 가족여행 2 : 사이판 켄싱턴 호텔 식당 이용 솔직 후기 (스크롤 주의)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사이판 켄싱턴 호텔의 식당 후기를 작성합니다.식당 후기가 따로 나뉘어 있는 것은...사이판 켄싱턴 호텔의 식당이 3개나 되는 데다, BBQ까지 이용했기 때문에 꽤 많은 양의 이야기가 담겨서 그렇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할 식당은 양식 뷔페인 로리아입니다.첫날 저녁과 둘째 날 점심, 셋째 날 아침을 먹었습니다.매번 메뉴가 소소하게 달랐는데,개인적으로는 아침 메뉴가 가장 좋았습니다. 로리아에는 아기 식판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아기를 위한 음식만 따로 담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그리고 매 끼니마다 한국식으로 국이 나오기 때문에 해외에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아무래도 이랜드 계열의 호텔이다 보니, 식사도 한국인의 입맛을 .. 2017. 6. 20.
2017 사이판 가족여행 1 : 사이판 켄싱턴 호텔 객실 이용 후기 사이판 가족 여행 3박 4일 동안 묵었던 곳은 사이판 켄싱턴 호텔입니다.어째 이름이 낯설지 않죠?맞습니다.이랜드 그룹의 켄싱턴 호텔입니다. 낮에는 노느라 바빠서 호텔 전경을 찍은 사진이 없네요.마지막 밤에 메이쇼에서 식사를 하고 나오면서 찍은 노이즈 자글자글한 사진 뿐이...ㄷㄷ사이판 켄싱턴 호텔은 일본 호텔을 이랜드 그룹에서 인수하여 리모델링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말이 좋아 리모델링이지... 뭐....시설 정비하고 재오픈한 느낌입니다.군데군데 세월의 흔적도 느껴지고, 엘리베이터는 고작 3기 뿐.밥 먹으러 가려고 기다리다 하 세월...ㄷㄷ 그래도 외딴 데에 홀로 있어서 그런지 조용하고 좋더군요.나름 올 인클루시브라 호텔 내부에 있는 대부분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끼니를 걱정 없이 어디든 가.. 2017. 6. 16.
2017 사이판 가족여행 0 : 인천 국제 공항에서 출발 올 초부터 준비한 사이판 가족 여행. 딸래미가 24개월이 될 때까지는 항공료가 무료인지라, 큰 마음 먹고 질렀습니다. 가격이 좀 있어서 고민을 했지만, 그래도 아내와 즐거운 추억을 쌓기 위해 강행했습니다. 이제 앞으로 몇 달 간은 과거의 제가 저질러 놓은 일 때문에 고생을 하겠네요...ㄷㄷ 인생 뭐 있습니까, 열심히 재미있게 최선을 다해 즐기는 거죠...ㅎㅎㅎ 새벽 일찍 일어났습니다. 9시 30분에 이륙하는 비행기고, 여행사 미팅이 6시 30분이었기에 5시에 일어나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인천 국제 공항까지 40분 정도 걸리는 거리거든요. 정신 없이 공항에 도착해서 주차하고 여행사 직원을 만난 시각이 정확하게 6시 30분. 간단하게 이야기를 듣고 친구 가족과 조우했습니다. 무거운 짐 가방을 수하물로 붙이고.. 2017. 6. 14.
2017년 여름 부산여행 vol. 2 : 살짝 늦은 태종대 방문 부산역에 도착해서 친구 가족을 만났습니다.전날 미리 부산에 내려와서 하룻밤을 묵은 친구 가족은 아침 일찍 렌터카를 대절해서 저희 가족을 기다려 줬습니다.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친구 가족과 합류하여 부산 세움교회를 방문했습니다.아내와 친구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목사님을 뵙고 함께 점심 식사를 했죠.교회에서 나와 향한 곳은 태종대입니다. 부산까지 내려와서 태종대에 안 들를 수 없죠.저는 예전에...한 20년 전쯤 중학생일 때 가족 여행으로 왔던 기억 뿐이라 정확하게 어땠는지는 몰랐으나,일단 가봤습니다. 여행을 떠난 거니까 어디든 가야겠다는 생각이 앞섰거든요. ㅎㅎㅎ 태종대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주차장 앞에 다누비 순환열차 안내판이 큼지막하게 있더군요.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는군요. .. 2017. 5.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