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맛집 찾아 삼만리

광명맛집 종로 칼국수 광명 소하점 : 이 가격에 이 양과 맛이라니!

728x90
반응형

하수도가 얼어붙어서 집에서 밥도 못 해먹고, 씻지도 못해서 결국 외식을 했습니다.

마침 목욕탕이 있는 건물에 식당이 있기에 바로 들어갔습니다.

집에서 출발할 때는 소하동의 번화가로 가려 했는데,

어차피 씻기도 해야 하는데 멀리 가기 애매해서 동선이 짧은 코스로 움직였지요.


에이스광명타워 1층의 종로 칼국수 소하점입니다.



한쪽 벽에 크게 메뉴판과 음식 사진이 붙어있습니다.

메뉴판의 제일 위에 있는 메뉴가 대표 메뉴겠지요.

우거지 갈비해장국이 무려 5,500원!

보통 우거지 해장국도 7~8000원 선인데!

엄청난 가격입니다.


저희 가족은 우거지 갈비해장국과 떡만두국을 주문하고,

만두 반 접시를 주문했습니다.

혹시 싶어서 가능하냐고 여쭤봤는데,

반 접시만도 쪄주시더라구요.

엄청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동!



딸 때문에 식탁에 앉기가 불편해서 말씀드렸더니 매장 한쪽에 있는 방으로 올라가라고 하셨습니다.

따끈하게 덮혀진 방에 올라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벽에는 동태탕과 우거지 갈비해장국 사진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봐도 믿기지 않는 가격.

5,500원에 저 이미지처럼 나온다면 완전 감사하지요.

ㅎㅎㅎㅎ



기본 찬입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특별할 것 없지만 굳이 이 이상의 반찬이 필요없는 조합이죠.

국물 요리에 이 두 가지만 있으면 한 끼 충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거지 갈비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일단 양에 놀랐습니다.

커다란 뚝배기 하나 가득 내용물이 차있습니다.


5,500원이라서 큰 기대를 않았는데,

완전 감사하네요.

우거지 위에 뿌려진 가루는 콩가루 같은데...

정확한 정체는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건, 들깨 가루는 아니라는 겁니다.



우거지 갈비해장국 안에는 적당한 크기의 갈빗대가 4대나 들어 있습니다.

두어 개 들어있으면 괜찮겠다 싶었는데,

무려 4개라니!!!

정말 감사합니다.


게다가 맛도 좋았습니다.

국물도 너무 맵거나 짜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우거지가 많아서 살짝 달콤한 맛도 돌고.

여러 가지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누가 뭐래도 우거지가 많이 들었기 때문에 그 하나 만으로 충분했습니다.

행복했어요!



그리고 떡 만둣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비주얼인데,

일단 그릇의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만두는 약 6알 정도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세어보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아요.


국물은 진합니다.

직접 사골을 우려낸 건지, 아니면 따로 제공 받은 육수를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맛있습니다.

그걸로 이야기는 끝.

ㅎㅎㅎㅎ


떡도 충실하게 들어있어서,

성인 남성 혼자서 다 먹을 경우 충분히 배가 부를 것 같습니다.



이렇게...

물에 빠진 만두를 건져내서 먹었습니다.

만두 맛은 평이합니다.

공장에서 만들어진 만두의 정석을 그대로 따라가는 맛이에요.

특색은 없지만,

그렇다고 맛이 없는 건 아닙니다.


충분히 먹을 만하고,

양도 충분하니 먹고 나면 기운이 납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왕만두 반 접시.

한 접시를 시키면 6개를 주신다는데,

반 접시라서 3개뿐.


아내가 물에 빠진 만두를 즐기지 않아서 찐만두를 주문했는데,

이건 또 만둣국에 들어있는 것과는 다른 맛이네요.

역시 맛있었습니다.


타의로 집 밖에서 밥을 먹었는데,

충분히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찜질방에 갈 때 종종 들르게 될 것 같네요.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