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718

출퇴근용 자전거 구매 삼천리 700C 펠릭스 하이브리드 구매. 우리 집은 전철역까지 걷기에는 멀고(20분 정도), 버스를 타면 금방이긴 하지만 정류장에 내려서 또 걸어야(5분 정도) 하는 애매한 위치에 있다. 집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으나, 버스의 배차 간격이 문제인지 아니면 노선의 문제인지 버스를 놓치면 15분 정도 기다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15분 정도 기다려서 타는 버스는 늘 만원이라 늘 끼어 가게 되고, 요즘 같은 시국에는 건강이 걱정되는 부분도 있다. 이에 아내님께서 집에서부터 역까지 자전거로 출퇴근은 어떻겠냐고 물으셨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자전거를 타면 조금은 운동도 되고, 굳이 사람들 사이에 끼어 가는 불편함도 없으니 좋을 것 같았다.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니 당근마켓이 떠올랐다. 운이 좋으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잡을 수 있.. 2022. 7. 27.
순화동 맛집 돈블리 돈까스 : 옛날 경양식 스타일의 맛있는 돈까스 전문점 점심 시간에 찾은 맛집을 포스팅한다. 순화동천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는 돈블리 돈까스다. 지나가다 몇 본 보기는 했으나, 이번에 방문하여 드디어 식사를 했다. 입구를 찾기 어려울 수 있는데, 순화동천 입구에서 제일 밑층으로 내려가서 고개를 돌리면 문 안으로 보인다. 입구에 돈블리 돈까스가 보인다. 투명 창으로 식당 내부가 보인다. 눈길을 끄는 공지사항이 뭔지 보았다. 식자재원가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메뉴당 1,000원씩 가격을 인상했다고 한다. 7월 1일부터. 요즘 뭐 오르지 않는 거라곤 내 급여 뿐이니 뭐... 입구 앞에 작은 간판이 서 있다. 오전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휴식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밥, 샐러드는 리필 가능하고 스프는 리필이 불가하단다. 메뉴판이다. 메인 메뉴 돈.. 2022. 7. 26.
니콘 서울역 서비스센터에 다녀왔다. 퇴근길에 니콘 서울역 서비스센터에 다녀왔다. 아무래도 미러리스를 쓰다보니 먼지가 많이 끼는 것 같아서 센서 클리닝을 위해서다. 회사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에 있기에 그리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었다. 비만 오지 않았어도 조금은 더 편하게 갈 수 있었을 텐데, 비가 오는 게 조금 흠이었다. 숭례문을 지나 농협 건물 앞에 도착했다. 니콘 로고가 눈에 들어온다. 니콘 서울역 서비스센터다. 직영은 아니고 서비스 인정점이지만, 어쨌든 제대로 해주시겠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에 내리면 쉽게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검은 바탕에 노란 로고. 눈에 익은 익숙한 니콘의 로고. 안에 들어가니 DSLR이 먼저 전시되어 있다. 내가 2년 동안 사용했던 D750의 후속기인 D780을 만져봤다. 생각보다 많이 크고 무.. 2022. 7. 25.
안양 호계동 맛집 프리미엄 숯불구이 무한리필 고기싸롱 다녀왔다. 집 근처에 무한리필 고기뷔페가 문을 열었다. 안양 호계신사거리에 생겼다. 예전에 소고기 가게가 있던 자린데, 고깃집이 사라지고 고기 뷔페가 생겼다. 일단 고기를 양껏 먹는 내게는 매우 희소식이다. 퇴근하고 따님을 대동해서 방문했다. 집에서 고기싸롱으로 가는 길에서 본 측면 모습이다. 프리미엄 숯불구이 무한리필 : 양념구이+숙성삼겹살+숯불닭갈비+주먹고기+돼지껍데기+특선메뉴+공기밥 무한리필 고기싸롱. 입구 앞에서 한 번 더 찍었다. 런치타임 15,500원 디너 16,500원이다. 벽면에도 가격이 적혀있다. 런치타임(평일 15시 이전 입장) 15,500원 디너타임 16,500원 :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 약간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안에 사람이 잔뜩이다. 이미 홀이 북적북적하니 장사가 잘 되고 있었다... 2022. 7. 22.
시청역 맛집 복성각 덕수궁돌담길점 : 납작 짜장이라니 이거 참 신기하군 회사 근처에 중국요리 전문점이 여러 곳이 있다. 이번에는 신기한 메뉴를 팔고 있는 복성각 덕수궁돌담길점에 다녀와서 글을 남긴다. 이름 그대로 덕수궁 돌담길 옆에 자리하고 있다. 건물에 빨간색 간판이 붙어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화교 3대째 내려오는 전통있는 맛집이라고 한다. 복성각 덕수궁돌담길점은 2층에 있으니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바로 문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메뉴판 중에서 면류만 찍었다. 점심에 혼자 방문해서 요리는 먹을 수 없으니 면이나 먹자..라는 건데, 인기 있는 메뉴에는 빨간 글씨로 인기가 붙어있다. 납작고추짜장은 지난 번에 먹었을 때 많이 매웠던 기억이 있는 터라, 납작볶음짜장을 주문했다. 이왕 먹는 거 신기한 메뉴를 먹어야지. 한쪽에는 손 소독제와 간장.. 2022. 7. 18.
GIGABYTE 지포스 RTX 3070 Gaming OC V2 D6 8GB 구매 : 마나님의 하해와 같은 은혜는 가이없어라. 작년 8월, 7년 동안 잘 쓰던 PC가 죽어버리는 바람에 급하게 PC를 맞췄다. 다만 작년에는 코인 채굴로 인해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너무나 높아 그래픽 카드 없이, 내장 그래픽을 가진 CPU인 라데온 르누아루로 PC를 조립했다. 그렇게 1년 가까이... 딱히 고사양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하니 크게 불편함을 느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음 한구석에 그래픽 카드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하급의 그래픽 카드기는 했으나 어쨌든 10년 넘게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PC를 사용하고 있었으니 그래픽 카드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 알기 때문이다. 최근 코인 시장이 박살나면서 그래픽 카드에 끼었던 거품도 꽤 많이 빠진 것 같았다. 그래서 아내님께 슬그머니 그래픽 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는데, 흔쾌히 하나 .. 2022. 7. 18.
서대문역 맛집 아바이왕순대 : 적당한 가격의 맛있는 순대국밥집을 찾았다!!! 회사 근처에 있는 식당들은 하나 같이 가격이 무서워서 좀 저렴하면서 맛있는 식당이 없나 찾아보았다. 경찰청 근처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식당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여 조금은 멀지만 부지런히 걸어서 찾아가봤다. 경찰청 옆에 있는 건물로 올라가면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서대문원조 아바이왕순대다. 딱 봐도 오랜 시간을 버텨온 노포인 것을 알 수 있다. 전면 간판은 없고 현수막을 걸어놓았다. 1989년부터 영업을 한 모양이다. SINCE1989 서대문원조 아바이 왕순대. 글씨체는 유려체인 것 같다. (이놈의 직업병.) 안으로 들어서면 낮은 천장이 반긴다. 메뉴판은 주방 앞에 길게 붙어있다. 식사류 원조아바이왕순대국밥 8,000원 특순대국밥 9,000원 선지우거지해장국 8,000원 황태해장국 8,000원 안주류.. 2022. 7. 14.
일화 부르르 제로 사이다 : 살짝 걱정했지만 그럴 필요 없었구나! 지난번, 부르르 제로 콜라에 이어 이번에는 부르르 제로 사이다 리뷰다. 뭐, 별 다른 건 없다. 일화에서 나온 부르르 제로 사이다를 어쩌다 얻게 되어서 포스팅한다. 용기는 투명한 PET 병이다. 생각보다 양이 많다. 무려 500ml다. 포장은 매우 깔끔한 편이고, 부르르 캐릭터인지 눈에 익은 녀석이 보인다. 청량감을 강조하기 위함인지 푸른색 계열의 색상을 사용했다. 맥콜 맛이 살짝 도는 부르르 콜라처럼, 부르르 제로사이다도 일화에서 만드는 다른 사이다인 천연사이다 같은 껌 맛이 날 거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내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가고 말았다. 그냥 깔끔한 맛의 사이다였다. 기분 좋게 잘 마시고 끝. 그렇지만 앞으로 내 돈 주고 사 먹을 거냐고 묻는다면... 글쎄...? 2022. 7. 1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방문 : 따님께서 강력히 원하셔서 다녀왔다 따님께서 엄마 아빠와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가보고 싶다고 하셨다. 부모된 도리로서 따님의 소박한 꿈을 이뤄드리고자 하루 연차를 내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다녀왔다. 본래 계획은 아침 먹고 일찍 출발하여 다녀오는 것이었으나, 늦잠을 자버리는 바람에 점심시간 즈음 출발하여 천천히 즐기고 나오게 되었다. 주차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바닥에 있는 선만 잘 따라가면 주차장으로 들어가기는 쉬웠다. 일단 주차장이 엄청 넓어서 놀랐다. 처음 방문한 것이었으니 모든 것이 낯설었다. 엄청 넓은 주차장에 대충 차를 세우고 입구를 찾아갔다. 엘리베이터 앞에서 층별 안내문을 볼 수 있었다. 우리가 가야할 아쿠아리움은 지하 1층에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구에서 한 컷. 표는 미리 네이버를 통해서 할인권으로 구매해.. 2022. 7. 13.
문숙이 미나리식당 간장불고기정식과 돼지고기김치찌개 이번에도 찾았다. 먼키 시청역점 문숙이 미나리식당이다. 이번에는 며칠 동안 먹었던 것에 대해 포스팅한다. 한 번만 간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방문했기에 대부분의 음식을 다 맛 볼 수 있었다. 이번에 포스팅하는 것은 간장불고기정식과 돼지고기김치찌개다. 먼키 시청역점은 회사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기에 자주 방문하고 있다. 거리도 가깝고 회사에서 앱으로 주문한 다음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간장불고기정식이다. 지난번에 먹었던 고추장불고기정식과는 고기만 다르다. 고추장불고기가 아니라 간장 불고기가 나온다. 문숙이 미나리식당 직원분이 말해주셨는데, 밥 위에 올라간 건 닭고기를 베이스로 만든 소시지라고 한다. 분홍소시지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좋다. 반찬.. 2022. 7. 12.
순화동맛집 죽이야기 서대문역점 : 속이 안 좋을 때 먹기 좋은 죽! 나이를 먹으니 자꾸 체하고 속이 좋지 않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체하는 바람에 죽 집을 찾았다. 회사 근처에 죽 전문점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순화동 덕수궁롯데캐슬아파트 상가에 자리하고 있다. 상가 안으로 들어가면 찾기는 쉬운 편이다. 복운각 가기 전에 자리하고 있다. 죽이야기 서대문역점이다. 간판이 눈에 띄니까 찾기가 어렵지 않다. 자연에서 온 명품죽 죽이야기 테이크 아웃. 밖에서도 메뉴판을 볼 수 있는데, 조금 정신 사납다. 종이 메뉴판을 오려서 붙여놓은 모양이다. 아무래도 최근에 식료품 값이 많이 올라서 그런 모양이다.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서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죽도 종류가 참 많다. 나처럼 속이 아픈 사람이 먹는 죽부터 그렇지 않는 기호에 따라 먹는 죽까지. 매우 많은 죽.. 2022. 7. 11.
석수동 맛집 다홍 : 가성비가 좋아 더 맛있게 느껴지는 중국집 따님께서 짜장면이 드시고 싶다고 하셨다. 마침 석수동에 온 김에, 예전에 봐두었던 가게로 향했다. 지나치면서 늘 궁금했는데 마땅히 방문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었는데, 따님께서 그 이유를 만들어 주셨다. 다홍은 안양대교를 건너면 바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근처에 잘 세우도록 하자. 석수동은 늘 주차공간이 부족하다... ㅠㅠ 한쪽 벽면 전체가 메뉴판이다. 식사와 요리로 나뉘는데, 꽤 많은 종류의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뭐 이 정도는 중국집들은 다 준비하고 있는 정도니까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대단한 건 가격!!!! 요즘 짜장면도 8,000원이 넘는 중국집이 많은데, 유니짜장 5,500원!! 해물간짜장도 7,000원 밖에 안 한다!! 그야 말로 .. 2022. 7. 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