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즐기기/카메라 관련

잘가, SIGMA Art 18-35mm F1.8 DC HSM. (UFO렌즈)

728x90
반응형

지난 2015년 10월.

D7200을 영입하고 함께 구입한 시그마의 UFO 렌즈를 떠나보냈습니다.

고작 3개월 쓰고 버렸냐? 라고 물으실 분도 계시겠지만...


지금까지 50mm 35mm 단렌즈만 써왔던 터라 그런지...

줌렌즈는 왠지 어색하고 그렇더라구요.


물론 엄청 편했습니다.

크롭에서 18mm 광각은 처음 접해봤으니까요.


방문 앞에서 방을 전부 다 찍을 수 있다니!!!

엄청난 경험이었죠.


하지만 그 뿐...

뭔가 저랑은 잘 안 맞는 느낌이라서 결국 내보내게 되었습니다.



18-35mm 구간 전체에서 1.8이라는 밝은 최대 개방 조리개값을 가진 렌즈라

크기도 그렇고 무게도 그렇고...

쉽지 않았어요. ㅎㅎㅎ


물론, 뽀대에는 한 몫 단단히 했지요.

하지만 사진을 뽀대로만 찍는 건 아니니까.

(니가 할 소리냐...ㄷㄷ)



시그마 아트 렌즈는 예전 EX렌즈와는 다르게 고급스런 외관을 자랑합니다.

매끈하고 손에 쥐었을 때도 묵직하니 든든함을 느낄 수 있지요.


UFO 렌즈 역시.. 외관과 무게가 묵직하죠...ㄷㄷ

정말 무겁습니다.

그건... 화질과 IF(이너 포커스) 때문이라고 하지만.. 여튼.. 그래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꽃모양 후드는 뒤집어서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초점링을 조작하기 어려우니까...ㅎㅎㅎ


실제 사용할 때는 이렇게 이용할 일이 거의 없지요.



슈나이더 B+W 필터 끼워놨는데...

참.. 비싸더라구요.. ㅎㅎ

렌즈나 필터나... 모두... ㅎㅎ


이제 좋은 분 만나서 떠나보냈는데,

어디서든 좋은 사진 많이 만들어주렴.


솔직히.. 사용한 지 얼마 안 되서 그런가...

X100s를 떠나보낼 때 같은 기분은 아니네요... ㄷ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