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이모저모

wepubl : 한글과컴퓨터의 새로운 제작 툴 - 설치편

by 윤군이오 2015. 9.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자책 만들기 이야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저는 전자책을 제작할 때에 SIGIL을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한글과컴퓨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제작툴이 출시되어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wepubl라는 툴이구요, 아래는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s://s.wepubl.com

 

음...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들고...

기존의 인터파크 비스킷 툴... 같으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불현듯 제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한 때... 인터파크 비스킷 툴로 전자책을 만들었던...

흑역사를 가지고 있기에...

 

그때와 같은 악몽은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거든요.

 

일단 마우스 휠을 밑으로 몇 번 굴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는데...

읭???

헛헛헛...

헛웃음만 나오네요...

이건 악성 코드가 들어 있어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접속했습니다...

역시 차단이라는 문구가...ㄷㄷ

 

어찌저찌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합니다.

뭐.. 별 다를 것 없는 설치 화면입니다.

사용자 이름과 소속 회사, 그리고 설치 폴더를 설정합니다.

약 10분 정도가 지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EPUB 파일에 연결된 기본 프로그램이 wepubl로 변경되네요...ㄷㄷ

 

근데.. 상당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더는 작업을 하지 않고 그대로 종료했습니다.

 

실제 이용은 다음에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를 하려고 했지만 바로 끝내버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다음에는 더 열심히 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