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

의왕 맛집 해담 : 한가로운 숲속의 쭈꾸미 전문점 점심을 먹으러 의왕에 있는 해담에 방문했습니다. 예전에도 한 번 방문했던 곳인데, 그때는 사진을 찍지 않았던 고로... 이번에는 사진을 찍었습니다. 정면에서 한 컷. 숲속에 있어서 뭔가 엄청 자연 친화적인 느낌이 듭니다. 건물 외장만 봐서는 이곳이 쭈꾸미 전문점인지, 카페인지 알기 어려울 정도에요. 쭈꾸미 정식 A, B를 2개씩 주문했습니다. 쭈꾸미만 나오느냐, 보쌈도 함께 나오느냐의 차이입니다만, 굳이 보쌈있는 걸 시키지 않아도 될 정도였어요. 보쌈이 몇 점 없었거든요. 반찬입니다. 양파 짱아찌, 무생채, 콩나물 무침, 백김치, 전 등이 나옵니다. 전은 부친지 시간이 좀 지난 것 같더군요. 맛이 별로... ㅠㅠ 달걀찜은 맛있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큰 달걀찜을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어쨌든 달걀찜은 사랑..
눈누 : 유용한 무료 폰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새로 알게된 매우 유용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합니다. 눈누라는 사이트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많은 종류의 무료 폰트를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눈누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noonnu.cc/ 위의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가 새 창으로 열릴 거에요. 접속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료 서체들을 쭈욱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만 따로 추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전자책에 임베딩을 하기 원한다면 임베딩을 선택하면, 임베딩이 가능한 폰트를 보여줍니다. 미리보기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글씨를 써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의 이름을 누르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유명한 글자체인 배민 한나체를 눌렀어요.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실시하는 전자책 제작 교육을 받습니다. 전자책 업계에서 일한 지도 어느덧... 10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여기 저기 기웃거리면서 배웠습니다만, 제대로 수업을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출판인을 위한 전자책 교육을 한다고 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이번에는 중급자 과정이라서 선별하여 수강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저는 추첨이 되어서 교육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받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사람만 수강 가능한 유니크한 교육입니다. 날짜가 꽤 길지요. 그래서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교육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쿨하게 자기계발하라며 보내줬어요. 지참물로는 개인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다들 열심히 강사 선생님의 말에 따라 작업을 합니다. 강..
국회의사당 맛집 연안식당 : 최근에 무시무시하게 세를 불리는 그곳! 회사 근처에 새로이 생긴 연안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여기저기서 우후죽순처럼 열심히 세를 확장하고 있는 바로 그 식당, 연안식당입니다. 동일한 인테리어로 문을 열고 있던데, 매번 밖에서 보기만 하다, 이번에는 들어가서 먹어봤습니다. 위치는 국회의사당역 3번 출구로 나와서 국민은행 뒷골목에 있습니다. 이화수 전통육개장 위에 있지요. 어디서나 한결같은 익스테리어입니다. 연안식당. 최근 무섭게 세를 불리고 있더라구요. 여기 저기 안 보이는 곳이 없습니다. 그만큼 핫하다는 말일테니 저도 한번 가보겠습니다. 실내는 조도가 높아서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사진을 찍을만 했습니다. 어두운 실내에서 아이폰의 카메라는 그저... 대충 기록하는 정도 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연안식당은 청결하고 청명한 느낌의 푸른색으로 꾸며놓아..
Fuzzy Rock : 신기하게 생긴 사탕을 먹다. 동료가 무심한 듯 시크하게 저에게 뭔가를 줬습니다. 생전 처음보는 물건이라 이것이 무엇인가 한참을 뚫어져라 쳐다봤습니다. 동료 曰 : 소금. 소금??? 소오그음??? 일단 뭐지 하고 살펴봤는데, 소금은 아니군요. 오다가 올리브영에서 주웠다는데, 맛있는 거라고 합니다. Fuzzy Rock. Crystal Lemon. 퍼지락 자일리톨 크리스탈 레몬 맛. 무려 98.5%의 자일리톨 함유인가 봅니다...ㄷㄷ 외쿡물을 먹은 친구라 직관적(!)이네요. 뒷면을 봤습니다. 섬나라가 원산지인 사탕인데, 친절하게 우리나라 말로 포장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유통기한 참 기네요. 무려 1년... 하긴, 사탕이니까, 쉽게 부패하지 않겠지만요. 한 봉지에 96kcal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만 조금 들었네요. 호오... 생각보다 ..
국회의사당역 돈까스 파는 이자카야 쇼부 : 오랜만이다! 점심에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돈까스를 먹기로 하고 오랜만에 이자카야 쇼부로 향했습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방문했던게 벌써 언제더라...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니, 잊기 전에 다시 방문해서 맛을 봐야하는 법입죠. KPC가 있는 건물 2층입니다. 쇼부로 가는 길에 [창고]라든가, [왕왕]이라든가... 비싸고 맛있는 식당들이 눈에 밟혔지만, 저는 가난한 직장인이니까, 분수에 맞는 가벼운 돈까스를 택했... 입구입니다. 이자카야 쇼부. 일본식 선술집이지만, 점심에는 식사류를 판매합니다. 여의도 대부분의 가게들이 그렇지요. 점심에는 밥 장사, 저녁에는 술 장사. 점심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면류, 카레류, 덮밥류, 카츠류, 사이드메뉴. 저는 등심인 로스카츠를 주문했습니다. 동료들은 새우튀김카페, 가츠동을 주문..
프로퍼 OTS 메신저백 L/XL (OD) - Propper OTS Messenger Bag L/XL (OD) 개봉기 날이 슬슬 더워지면서 백팩을 매기 어려워졌습니다. 전철에서 땀에 절은 백팩을 매고 있는건, 정말 너무나도 힘든 일이죠. 그래서 가방을 하나 질렀습니다. 넷피엑스(NetPX)라는 쇼핑몰에서 취향저격 당하는 바람에... 저도 모르게 결제 버튼을 누르고 있었네요. 198,000원이라고 쓰여 있으나, 가로줄이 되어 있고, 특가 59,400원이라고 되어 있어서 저도 모르게 뭐에 홀린 듯이 그냥... ㅎㅎ 집에 커다란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넷피엑스의 로고가 뙇!! 박혀있네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상자를 조심스럽게 열어봅니다. 상자에 꽉차게 들어 있던 프로퍼 OTS 메신저백입니다. 비닐 봉지에 싸여있음에도 엄청 커다랗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 사진으로는 잘 안 느껴진다는 게 단점이네요... ㅠㅠ PROPPER ..
이것은 간식의 신세계, 짜 먹는 홍삼 양갱 집에 이상한 게 굴러 다니기에 하나 들고 나왔습니다. 양갱은 양갱인데, 범상치 않은 포스를 뿜뿜합니다. 이름하야... 크라운 짜 먹는 홍삼양갱...ㄷㄷ 짜먹는 홍삼 양갱을 줄여서 짜갱이라고 인장을 박아놓은게 더 웃기네요. 세워서도 보고, 눕혀서도 봅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요상한 건 변하지 않습니다. 6년근 홍삼 농축액 사용, 타우린 함유, 간편하게 짜먹는 스틱 양갱... 특이점이라고 적어놨는데, 당황스러운 특이점들입니다. 상자를 까보니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당히 큰 상자에 양갱은 고작 5개. 역시... 과대 포장은 어딜 가지 않는군요. 과대 포장이든 뭐든 이제 슬슬 맛을 볼 차례입니다. 꺼내보니 뭔가 엄청 익숙한 비주얼입니다. 마치 정X장의 홍삼 액기스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거 정말 이대로 괜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