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즐기기/IT/인터넷95

카카오, 다음 TV팟 서비스 종료, 카카오 TV에 통합 팟플레이어를 실행했더니,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평소와 같은 버그 픽스인 줄 알았는데,어머... 디자인이 바뀌었군요.원래는 파란색의 삼각형이었는데, 카카오의 패밀리룩인 노란색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메일함을 봤더니 다음TV팟과 카카오 TV의 통합을 알리는 내용의 메일이 도착했더군요. 2006년부터 10년 간 열심히 운영하던 다음 TV 팟이 이렇게 한 방에 역사의 뒤안길로 훅... 가버리네요.뭐... 서비스 주체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어쩔 도리는 없지만, 10년의 세월 동안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했던 사람들의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뭐... 카카오와 다음이 인수합병되고, 2015년에 카카오 TV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예견된 바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TV팟 URL로 접속하.. 2017. 2. 21.
올레 팝콘 쿠폰 : 장기 고객에게 주는 무료 혜택 지금까지 제 블로그에서 몇 번이나 밝힌 바 있지만,저는 KT의 완전 오랜 고객입니다.대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쓰고 있으니 10년도 넘도록 계속해서 이용 중인 거죠.참 징글징글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KT Olleh의 장기 고객에게 주어지는 무료 혜택, 팝콘 서비스입니다. KT 올레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캡쳐해왔습니다.팝콘 쿠폰이란... KT를 2년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1년에 4번, 2, 5, 8, 11월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팝콘쿠폰이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점은,혜택을 받을 시점이 되면 문자로 팝콘 쿠폰이 도착했음을 알려준다는 겁니다.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누릴 수 있는 혜택인 거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데이터 1GB.올레 TV 모바일팩 1개월무료 통.. 2017. 2. 18.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사용법 : 한글 10키를 설정해봅시다. 뜬금없이 왜 아이폰 10키 포스팅일까... 부모님 생신에 눈이 엄청 많이 내렸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부모님 댁에 도착하여 차에서 내리다가 눈길에 미끄러져 팔꿈치를 바닥에 찍고 말았죠. 너무 아파서 그 길로 바로 응급실에 다려갔습니다. 결과.... 왼팔 골절...ㄷㄷ 의사 선생님께서 4주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골절이 되니 이것저것 다 불편하지만, 그 중에서도 핸드폰 조작이 엄청 어렵더군요.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쿼티 키보드를 제공하니까요. 한 손으로 쿼티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이 어려워 살펴보니 아이폰에서도 천지인, 10키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오... 고맙습니다, 사과님!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으로 천지인 키보드, 한국어 10키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메뉴.. 2017. 1. 28.
티스토리 2016 블로그 결산 결과가 나왔습니다. 살짝 늦은 감이 있는 포스팅입니다.지난해 블로그 결산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를 함께 결산했더라구요. 하긴 모두 카카오의 서비스이니... 결산은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티스토리 관리 메뉴의 제일 하단에 보면 배너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아래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혹은 저처럼 로그인해서 관리화면에 들어갔을 때,아래 이미지처럼 바로가기가 활성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간에 지난해 블로그 활동이 어땠는지 확인하러 가면 됩니다. 티스토리 2016 블로그 결산 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 내용이 펼쳐집니다. 밑으로 주욱 내려가다보면, 내 블로그 결산하기 버튼이 있습니다.그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블로그 유형 - 티스토리/다음 블로그 -를 선택하.. 2017. 1. 18.
아이폰 6S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 제휴 카드로 노예 생활 시작 며칠 전...아내가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 5가 운명을 달리하셨습니다.워낙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얼마 전에는 사용하다 떨어뜨려서 땅바닥과 랑데뷰하는 바람에...ㄷㄷ전면부 유리가 다 깨져서 사설 업체에서 교체했는데, 그 이후로 터치가 제대로 되지도 않고...ㅠㅠ 이런 저런 이유로,아내에게 새로운 핸드폰을 선물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7는 이어폰 잭이 사라져서 아내가 마음에 안 들어하더군요.저도 굳이 아이폰 7을 살 필요가 있나 생각도 들고...그래서 아이폰 6S 64GB 모델을 알아봤습니다. 안양 시내에서 여기 저기 다 들쑤시고 다녔는데,괜찮은 조건이 없더군요. 그러다가 마지막으로 들어간 매장에서 제휴 카드를 발급 받으면 매달 2만원씩, 24개월 동안 총 48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해서.. 2017. 1. 12.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폰 GBH-S860 사용기 1 : 외관과 충전 방식 개봉기를 올린 지 며칠이 지나서야 겨우 첫 번째 사용기를 올리네요.이 놈의 게으름이란...ㄷㄷ 2017/01/05 - [물건 즐기기/IT] -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폰 GBH-S860 개봉기 좀 더 빠릿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일입니다.여튼 이번에는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폰 GBH-S860의 첫 번째 사용기.외관과 충전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BH-S860의 생김새는 참 단순합니다.필요한 부분만 존재하죠. 이어폰의 뒷 부분에는 모비프렌의 로고가 박혀있습니다.그리고 저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어폰을 사용할지 않을 때에는 양쪽을 붙여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이게 엄청 편리합니다. 덕분에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다르게 아재들의 전유물 같지 않고,평범한 이어폰처럼 보입니다... 2017. 1. 11.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A49FH : 가성비 좋은 49인치 FHD TV 부모님 댁에서 사용하고 있던 LG의 PDP TV가 고장났습니다.8년 전에 150만원인가 주고 구매해서 쓰던 43인치 TV인데...10년을 못 채우고 돌아가셨네요. 부모님께서는 수리비가 50만원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수리를 포기하셨습니다.그리고 저에게 TV를 바꾸고 싶으니 알아봐달라고 하셨습니다.저도 집에서 알파스캔 32인치 TV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부모님께도 알파스캔 TV를 추천했습니다. 작년에 동생이 이사할 때 LG TV를 사줬는데...그게 업소용 TV여서 성능이 구렸던 터라 오픈마켓을 통한 LG TV가 꺼려지기도 했고,대기업 TV는 너무 비싸다 보니 선뜻 구매하기 어렵기도 했습니다. G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경동택배를 이용한다던데... 오래 걸릴 줄 알았으나 목요일 저녁에 구매해서 토요일 오전에 받았습.. 2017. 1. 6.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폰 GBH-S860 개봉기 사용하던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폰 GBH-710이 꽤 마음에 들어 그보다 상위 버전을 하나 더 들였습니다. 인터넷 최저가가 약 22만원 정도하는 녀석입니다.모비프렌 GBH-S860입니다. 사진을 찍기는 며칠 전에 다 찍어서 준비해놨는데...그놈의 독감에 걸리는 바람에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네요. 그러면 이제부터 제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 개봉기를 시작합니다. 제품 포장은 단순합니다.아이폰 이후로 대부분의 전자기기들의 포장이 참 간편해진 것 같아서 좋습니다.굳이 쓸데없이 클 필요가 없으니까요. 제목에는 GBH-S860이라고 썼는데, 포장 전면에는 SM C라고 되어 있습니다. 측면입니다. 기기의 가장 특징적인 면들을 강조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그리고...기존에 쓰던 녀석은 iOS용 앱이 없었는데,이번 모델은 .. 2017. 1. 5.
고대디에서 도메인 갱신했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벌써 1년이 지났네요. 고대디에서 엄청 싼 가격으로 도메인을 샀다고 자랑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벌써 갱신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2015/12/23 - [물건 즐기기/IT] - 고대디(Godaddy)에서 도메인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눌러 보시면 제가 어떻게 엄청나게 싼 가격인 1.14$에 구입을 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며칠 전, 고대디로부터 메일이 한 통 도착했습니다.실은... 10월부터 매일 같이 메일을 보내더라구요. 이제 곧 도메인이 만료되니 어서 갱신하라고...ㅎㅎㅎ여튼 새로 도메인을 사는 것보다 갱신이 훨씬 싸니까요...국내 업체를 이용하려고 해도 1년 20,000원이니 고대디가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갱신 .. 2016. 12. 16.
크레마 사운드 사용기 2 : 사운드 VS 카르타 오늘 앞서 올려드렸던 글에 이어 크레마 사운드 관련 두 번째 글입니다. 2016/10/27 - [물건 즐기기/IT] - 크레마 사운드 사용기 1 : TTS 기능을 느껴보자! 예고했던 대로 크레마 사운드와 크레마 카르타의 대결기(!)를 작성합니다.(실제로는 같은 날 찍었...ㄷㄷ)기존에 사용하던 크레마 카르타, 이번에 데리고 온 크레마 사운드. 그리고 지인에게 대여한 리디 페이퍼까지.다음에는 3가지 기기를 가지고 간단한 배틀을 벌이겠...ㄷㄷ 왼쪽 까만 친구가 크레마 카르타, 오른쪽 흰둥이가 크레마 사운드입니다. 크레마 카르타는 제 개인 취향이 반영된 슬립 이미지를 넣었어요.사운드는 아직까지...ㅎㅎㅎ순정입니다. 일단 검은색과 흰색에서 느껴지는 무게감 차이가 상당합니다.실제로 무게 차이가 날 리 없건만.... 2016. 10. 27.
크레마 사운드 사용기 1 : TTS 기능을 느껴보자! 크레마 사운드가 출시되었고 하나 들였다는 포스팅을 했었죠. 이제 지난번에 약속했던 것처럼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2016/10/20 - [물건 즐기기/IT] - 크레마 사운드 개봉기 : 하얗고 예쁜 너는 누구냐. 크레마 사운드 사용기입니다. 앞선 개봉기에서 외장 모습이나 뭐 그런 자잘한 건 다뤘으니까, 이번에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겠습니다. 1. 프론트 라이트를 켜보자. 크레마 카르타와 마찬가지로 홈 버튼을 2초 가량 누르고 있으면 프론트 라이트가 켜질 줄 알았는데... 홈 버튼을 누르고 있으니 프론트 라이트는 안 켜지고, 액정에 UI가 표시되더군요. 표시된 아이콘 중에서 백열 전구 모양을 누르면 프론트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프론트 라이트 밝기를 최대로 올린 사진입니다. 눈이 아프기는 하지만, 어.. 2016. 10. 27.
크레마 사운드 개봉기 : 하얗고 예쁜 너는 누구냐. 크레마 사운드가 알려진 지도 꽤 시간이 흘렀군요.그리고 지난 포스팅에서 크레마 사운드 예약 판매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2016/10/12 - [물건 즐기기/IT] - 예스24, 크레마 사운드 예약 판매 시작 드디어 도착했습니다.지금부터 크레마 사운드 개봉기를 시작합니다. 크레마 카르타 때와 마찬가지로 종이 상자입니다.단말기 색상에 맞춰서 종이 상자도 흰색이네요. 크레마 카르타는 어린 왕자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었는데,사운드라는 이름 때문인지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흰색이라 그런지, 깔끔한 느낌이군요. 상단에는 크레마 사운드 로고가 있습니다.크레마 카르타 때와 마찬가지군요.딱히 달라질 것이 없는 디자인이기 때문인가요... 뒷편에는 크레마 사운드의 제원이 있습니다.안드로이드.. 2016. 10. 20.
구글 애드센스 관리 화면 변경 광고비가 얼마나 벌렸나 확인하려고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그랬더니...새로운 애드센스를 사용하겠냐는 물음이 나오더군요.아무 생각 없이 [예]를 눌렀습니다.(그래서 스크린샷이 없어요... ㅠㅠ) 새로운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었습니다.오오오... 이거 뭔가 엄청 깔끔해졌군요. 예전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휑한 대시보드 보다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입니다. 이게 예전의 휑한 느낌의 애드센스 대시보드입니다.음... 진짜 아무것도 없어서 휑한 느낌이 나는 거죠...ㄷㄷ 새로운 대시보드에서는 마음에 드는 내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서 그냥 확인하고 닫았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정리는 나중에 천천히 해봐야겠어요. 예.. 2016. 10. 14.
예스24, 크레마 사운드 예약 판매 시작 예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던 크레마 진영의 새로운 단말기,크레마 사운드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군요. 2016/09/01 - [물건 즐기기/IT] - 크레마 신규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 유출 정보가 흘러나온 지 약 두 달 만이군요.어떻게 보면 빠른 출시일 수 있겠네요. 크레마 사운드 예약 판매 이벤트 바로가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소리도 재생이 되는 기기라네요.오오...근데 전자책에 무슨 소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전자책 파일에는 mp3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혹은 TTS(읽어주기)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용 어플리케이션에서 TTS는 이미 많은 회사들이 차용하고 있었거든요. 크레마 사운드의 가격은 108,000원.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니까, .. 2016. 10. 12.
iOS 10 업데이트 : 음악 앱 변경 iOS 10으로 업데이트한 뒤, 음악 앱을 실행시켰는데 적잖이 당황스럽네요.엄... 예전의 그 깔끔한 모습으로 되돌아올 수 없겠니...??? 전반적으로 글씨 크기가 커졌네요.뭐... 글씨가 커져서 가독성이 좋아진 건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오히려 시야에 한 번에 들어오는 정보의 양이 줄어서 더 답답하다는 느낌이 강하군요. 재생목록도... 그냥 이전에 있던 좀 더 작은 모양이 좋을 것 같은데... 이거 어디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나...ㄷㄷ설정 메뉴에서 아무리 뒤져봐도 없던데... ㅠㅠ 아이콘이... 뭔가 좀 촌스러운 느낌이에요.굳이 저렇게 여러 색으로 그라데이션을 주면서 표현할 필요는 없었을 건데...ㅠㅠ 애플 뮤직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서인지 뭔가 생소한 메뉴가 생겼습니다.큐레이션을 받을 .. 2016. 9. 19.
iOS 10 업데이트 : 이건 뭔가 또 새로운 느낌이야. iOS 10 정식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제 친구는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군요.저도 살짝 늦은 감이 있지만, iOS 10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야....역대 최대의 iOS 업데이트라고 합니다.뭐가 잔뜩 있는데, 여튼 그냥 그렇다고 한 번 스윽 읽고 지나갑니다.용량이 1.1GB나 되기 때문에 상당히 오래걸렸네요. iOS 10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를 시켜놓고 잠들어 버려서...ㅎㅎㅎ새벽에 깬 김에 업데이트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에는 밀어서 잠금해제가 사라지는 바람에 엄청 당황했네요.아무리 밀어제껴도 잠금해제가 되지 않아서요... ㅎㅎ 처음 보는 홈 아이콘이 생겼습니다.IOT 기술이 접목된 애플 TV나 다른 기기가 있으면 유.. 2016. 9. 18.
크레마 신규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 유출 국내 최대 전자책 카페인, 네이버 이북 카페에 흥미로운 글이 하나 올라왔네요. 네이버 이북 카페 글 바로가기 크레마 이용자들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접속했다가 크레마 카르타의 후속 기종의 정보를 봤다고 하네요. 이름은 크레마 사운드.사진으로 봐서는 리디 페이퍼와 같이 물리 키가 존재하는 것 같군요. 이 글을 작성한 분의 정보에 따르면 오닉스 북스 C67ML 카르타와 비슷한 사양이라 예상합니다.하지만 제가 그 단말기를 모른....ㄷㄷ 6인치, 1024X758p, 212PPI, 카르타 패널정전식 터치프론트라이트 지원락칩 RK3026 듀얼CPU512Mb 램내부 저장공간 8Gb + 32Gb외장 sd카드 지원1700mAh 배터리물리키 있음와이파이 지원오디오, TTS기능 이렇게 정리가 되는군요. 이미 저는 크레마.. 2016. 9. 1.
네이트닷컴, 라이코스 아이디 변경 서비스 지원 앞선 포스팅에서 라이코스 이메일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알려드렸는데요,지난 8월 22일에는 라이코스 아이디를 네이트 아이디로 변경한다는 안내가 떴네요. 라이코스 아이디 변경 안내 바로가기 이제 두 달 뒤면 라이코스 메일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겠군요.안녕, 잘 가. 라이코스. 2016. 8. 23.
[사용기] 모비프렌(MOBIFREN) GBH-S710 : 짱짱한 블루투스 헤드셋 시간 참 빠르네요.모비프렌 블루투스 스피커 GBH-S710을 사용한 지도 벌써 한 달이 되었습니다.며칠만 쓰고 사용기 올려야지...하고 있었는데, 그새 한 달이 지났을 줄이야!!! 그동안 날이 너무 더워서 제가 잠시 게으름을 피웠다고 말도 안 되는 핑계를 해봅니다. 개봉기 바로가기 오늘은 닥터스에서 김래원이 착용하고 나왔던 모비프렌의 블루투스 스피커 GBH-S710의 실사용기를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이 포스팅을 위해서 처음으로 전체 모습을 제대로 찍어봤군요.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일단 블루투스라서 좋은 점에 대해서 말해볼까요.1. 핸드폰과 선으로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합니다.2. 선이 걸리적거리지 않아 활동에 편리합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인 이어팟을 이용했.. 2016. 8. 23.
한본 타블렛 홈페이지 접속 불가...ㄷㄷ 몇 년 전에 사놓은 한본 타블렛...롤릭 R0504를 꺼냈습니다. 이유는...지윤이의 돌 잔치 초대장을 만들기 위해서...윈도우 10으로 바꾼 후에는 처음으로 타블렛을 물렸던 터라, 드라이버 설치를 하기 위해 한본 타블렛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그랬는데....ㄷㄷ헐... 이게 뭐야. 어째서...???나 지금 지윤이 돌 잔치 초대장 만들려면 누끼 따야 하는데...???으어어어어어어어. 일단 2016년 8월 3일 오후 9시 45분 현재, 한본 타블렛 홈페이지에는 접속이 불가합니다.한본 코리아 닷컴의 자료실에 들어가서 다운받으려 했으나,다운로드가 시작되질 않아요...실패입니다... ㅠㅠ 오래된 세월이 느껴지죠???벌써 4년 된 타블렛입니다. 그런데 제대로 사용해본 적은 손에 꼽을 정도네요...ㄷㄷ 무전지 펜입.. 2016. 8. 3.
인터파크 개인 정보 유출 : 내 정보는 어떤가 확인해봤습니다. 며칠 전에 인터파크가 해킹당해 천만 건이 넘는 고객 정보가 새어나갔다는 뉴스가 나왔죠.덕분에 오랜만에 인터파크에 접속을 해봤습니다.아래 이미지와 같은 사과 공지가 떴더군요. 뭐...이미 개인정보는 공공재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는 나라기 때문에 딱히 기분이 더 상하거나 한 건 아닌데요.그래도 문자라도 한 통 보내주지, 그런 거 없이 자기네 홈페이지에만 이렇게 공지한 게 참... 예전에 GS 고객 정보 유출 때도 그랬지만,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처벌이 솜방망이 같기 때문에 이런 사고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만날 암호화 암호화.결국 털린 건 사실이잖아요...ㄷㄷ 얼마나 탈탈 털렸나 싶어서 개인정보 유출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꼭 로그인을 합니다. 어라. 뭐이 어드.. 2016.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