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 자의 즐거움/Mobile 게임49

펭귄의 섬 : 고래가 떠난다고..?? 그리고 크리스마스 이벤트?!??!! 펭귄의 섬이 업데이트 되더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오. 펭귄의 섬 시작하고 나서 처음 겪어보는 이벤트 같아요. 하긴... 그냥 방치만 해놓고 있던 터라, 이벤트를 했어도 몰랐을 걸요... 이번에는 아이콘도 바뀌고, 게임 내에 이런 저런 아이템도 생겨서 쉽게 이벤트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이 고래가 떠난다는 공지문입니다.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2020년 1월 업데이트에서 고래가 떠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멋진 모습을 보여주던 고래였는데, 왜 때문이죠... 고래가 떠난 자리에는 다른 콘텐츠로 채우겠다고 하는데... 혹등고래가 너무 과로해서 떠나가는 건가... ㅠㅠ 아쉽네요.. 어쨌든 크리스마스 이벤트입니다. 펭귄의 소원을 들어주고 크리스마스 쿠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긴 건.. 2019. 12. 23.
DDAK : 겜플리트에서 만든 중독성 쩌는 딱지치기 게임 겜플리트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열심히 플레이한 [카드 크래프트], 지금은 이름이 바뀐 [트리플 판타지]라는 카드 수집형 게임을 만든 곳입니다. 중간에 세계 서비스를 위해 스마일게이트에 들어갔다가, 뛰쳐나온 그런 회사... 잡설이 길었는데, 어쨌든 그런 회사에서 신작을 냈습니다. 이번에는 무려 딱지치기입니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겜플리트 로고가 뜨고, 이어 플레이어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에 한해 이름을 입력할 수 있고, 이후에 이름을 변경하려면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이름을 설정할 때는 심사숙고해서, 이불킥하지 않을 정도의 이름을 지어봅시다. 이름을 설정하면 바로 튜토리얼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배틀!!!! 게임의 방식은 간단합니다. 딱치를 쳐.. 2019. 12. 8.
귀여움에 힐링 당해버렸어! 펭귄의 섬 : 펭귄의 마성에 젖어볼까... 무료하게 트위터를 뒤지다가, 신박한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아, 뭐 딱히 신박할 것도 없긴 하네요. 방치형 타이쿤 게임이니.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그냥 방치형 게임이면 모르겠는데, 나오는 녀석들이 펭귄입니다. 회사에 펭귄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펭귄 덕후가 있는데, 그 덕분인지 저도 펭귄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이 말입니다. 어쨌든 펭귄의 섬을 했습니다. 별거 아닌 게임인데, 자꾸만 건드리게 되는군요. 그럼, 함께 마성의 펭귄에게 빠져보겠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제작사와 유통사의 로고가 나오고, 뒤이어 펭귄이 뒤뚱거리며 로딩합니다. 뒤뚱뒤뚱. 게임 타이틀이 나오는 화면이 더 발전된 건, 처음에는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하다가 뒤늦게 포스팅을 위해 스크린샷을 남겼기 때문입니다. 최초에는 가운데 동그란 섬만 덩그.. 2019. 10. 2.
[리뷰] 스도리카 선셋 : 한 편의 동화 같은 RPG 게임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대만 제작사 Rayark에서 제작한 Sdorica : sunset (스도리카 : 선셋)입니다. 이 게임 이전에도 여러 모바일 게임을 제작했던 중견 업체더라구요. 저는 스도리카 : 선셋을 통해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만... 게임을 실행시키면 레이아크 게임즈의 로고가 나오고, 스도리카 선셋의 로고가 나옵니다. 대문 화면부터 어여쁘네요. 색감도 좋고 마치 동화 같은 느낌이 납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제가 이 게임을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되어 가는데요, 벌써 레벨 54... 그렇게 열실히 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레벨이 꽤 올랐네요. 길드원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레벨이었습니다.. 나는 게임 폐인 같은 거 아닌데, 왜... 메뉴는 직관적입니다. 아무래도 각 메뉴에 한글로 메뉴 이름이.. 2018. 5. 16.
아케인 스트레이트 : 200일 출석 보상과 9연뽑 13번의 결과 아케인 스트레이트 업적 중에, 200일 출석 보상이 있습니다. 카드 크래프트일 때 받고 싶었지만, 못 받아서 이제 물 건너 갔나... 생각했는데, 출석 집계가 이어지는군요. 그래서 받았습니다. 200일 출석 업적 달성!!! 업적 이름이 올드비의 자부심. 후후후후. 그럼요 제가 얼마나 오랫동안 해왔는데요. 200일 동안 출석하면(연속 출석 아니고, 출석만 200번 하면 됩니다) 보상으로 전설 사제 카드 로키를 지급 받습니다. 오오오오. 어벤져스의 그 로키인 모양입니다. ㅎㅎㅎㅎ 스킬은.. 딱히 좋다고 하긴 어렵지만, 뭐... 일단 전설 목록이 하나 늘었습니다. 좋네요. 그리고... 전설 페스티벌 같은 거 안 할 것 같아서, 그냥 가지고 있는 모든 다이가 1158개를 사용해버렸습니다. 9연뽑으로 13번 가버.. 2018. 5. 15.
아케인 스트레이트 : 카드 크래프트의 거듭남! 과연 성공할 것인가!?!?!! 이번에 포스팅하는 게임은 구 카드 크래프트 현 아케인 스트레이트입니다.예전에 제가 재미있게 하면서 많은 포스팅을 썼던 바로 그 게임이죠.국내에만 서비스를 하다가 글로벌 서비스를 하면서 이름도 바뀌고, 퍼블리셔도 바뀌었습니다. 서버가 닫히고 2달.5월 10일에 고대하던 글로벌 런칭이 되었으며,며칠 동안 가볍게 플레이한 내용을 바탕으로 리뷰하겠습니다. 우선, 아케인 스트레이트의 영상을 볼까요. 동영상을 통해서 기존 카드 크래프트에 비해 그래픽 부분에 많은 발전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게임성이야 뭐...기존에 플레이하던 내용이 있으니 크게 바뀌지는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워낙에 혜자 게임으로 유명했던 카드 크래프트라서,아케인 스트레이트로 바뀐 이후에 어떻게 변화되었을지도 기존 유저들의 지대한 관심사입니다... 2018. 5. 14.
Dead Ahead : Zombie WARFARE - 귀여운 얼굴에 속지 마라, 그들은 좀비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지난번에 소개한 Dead Ahead의 후속작, Dead Ahead : Zombie Warfare입니다.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좀비와 전쟁하는 게임입니다. 전작은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었는데, 후속작은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다가 디펜스로 만들었네요. 처음에 했을 때는 너무 어려워서 지웠으나... 몇 달 뒤에 다시 할 때에는 대충 요령을 알아서 잘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실행하면 제작사 로고가 뜹니다. 로고 위에 죽은 자의 붉은 눈빛이 섬뜩하네요. 게임 로고입니다. DEAD AHEAD Z WAREFARE입니다. 로딩이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경고가 뜹니다. 꼭 WiFi이나 통신망에 접속.. 2018. 5. 11.
[게임 리뷰] Dead Ahead : 좀비의 추격을 피해 땅끝까지 달려라! 오랜만에 게임 하나를 소개합니다.몇 년 전, iTunes 미국 계정으로 즐겼던 횡스크롤 런닝 게임 [Dead Ahead]입니다.얼마 전에 한국 앱스토어에도 열렸기에 향수를 가지고 다운 받아 해봤습니다. 여전히 재미있네요.다만 이 게임은 좀비 아포칼립스가 소재이기 때문에,노약자는 안 하는 게 좋을지도... 화면이 피 칠갑되는 건 우습거든요.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일단 제가 플레이한 게임 영상을 보시죠. 게임 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오토바이를 타고서 장애물과 좀비를 피해 달리면 됩니다.겉모습만 보고 좀비를 귀엽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비록 귀엽게 그려지긴 했지만,이 녀석들은 주인공을 먹으려고 달려드는 걸신들이거든요. 게임을 시작하면 제작사 mobirate의 로고가 나오고,시네마틱 오프닝이 재생됩니다.좀.. 2017. 12. 9.
홈런킹(Homerun King) : 아기자기한 캐주얼 야구 게임 오늘 소개할 게임은 [홈런킹(Homerun King)]입니다.앱스토어를 방황하다가 설치하게 됐는데, 아주 간단한 게임 진행 덕에 시간 죽이기용으로는 충분히 즐길 만한 게임입니다. 참 깔끔한 첫 화면.더도 덜도 없이 저 타이틀이 끝입니다. 홈런왕이면 되죠 뭐. 게임이 시작되면 연결해놓은 SNS 계정과 연동된 정보가 뜹니다.하루 플레이 했는데, 레벨이 23이나 되네요.헛헛헛헛. 처음에는 주어지는 기본 선수로만 플레이할 수 있으나,게임을 클리어하면서 얻은 돈을 가지고 캐릭터와 방망이를 뽑을 수 있습니다.이 뽑기가 완전 운빨이라서...ㅎㅎㅎ 제가 지금 주력으로 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아이돌 같은 외모 때문에....ㄷㄷ 레벨업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은 수 있는 토큰으로 가능합니다만...이건 너무 비효율적이에요... 2016. 12. 31.
게임빌의 신작 모바일 게임, 나이트 슬링거 플레이 소감입니다. 문자만 오면 다 사전 예약을 거는 주의라...이번에도 아무 생각없이 사전 예약을 걸어뒀습니다.문자가 도착했네요. 컴투스의 신작, 나이트 슬링거입니다.우선, 홍보 동영상과 CBT 동영상을 보고 설명해볼까요. 손대는 순간 시작된 판타지.뭔가 되게 예쁘고 그러네요. 역시 소개 영상이란 말인가... 동영상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세로로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몇 번 해보니 느낌이 데스티니 차일드와 비슷한 느낌적인 느낌. 앱을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하니 익숙한 로고가 나옵니다.이제는 돈질 게임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게임빌...ㅠㅠ 게임빌 야구 시리즈만 해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는데,이제는 초심을 잃어버린 공룡이여...ㅠㅠ 첫 화면의 일러스트는 미려합니다.예쁘네요.하지만 게임 속에서 저렇게 생긴 캐릭터는 못 봄...ㄷㄷ .. 2016. 11. 30.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 연의에서 여포궁 얻는 법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중국 대륙을 통일하는 전략 모드도 있지만,스토리 모드인 연의가 있습니다. 연의를 플레이하면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보물을 얻을 수 있는데요,이번에 소개할 보물은 [연의 : 조조전]의 1장, [의적]에서 얻을 수 있는 [여포궁]입니다.원작에서도 이동 불가 옵션으로 궁병이나 궁기병에게 좋은 템이었죠. 여포궁을 얻을 수 있는 [복양전투 3 - 의적] 시나리오 여포궁을 얻기 위해서는 여포와 그의 친위대를 복양성 바깥으로 유인해야 합니다. 몸빵이 강한 친구들로 막아가며 적들을 잘 유인합시다. 적들을 복양성 밖으로 유인해내면 부호가 그 동안 여포 밑에서 사느라 힘들었다며 성문을 닫아버립니다.그리고는 싸움이 끝날 때까지 숨어버리죠. 여포군은 혼란에 빠지고, 남은 일이라곤 모든 병력을 몰아 혼란.. 2016. 11. 10.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 관우와 육항 등용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하면서카페에 추천 장수 이야기가 많이 나오더라구요.아직 너프가 되기 전에는 육항이 거의 No.1의 자리에 있었습니다.MP 공격의 사기성 때문이었지요. 지금은 MP 공격이 책략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어 기존의 강려-크함은 보여주지 않지만,그래도 분명히 좋은 장수지요. 열심히 게임을 해서 관우와 육항을 등용했습니다. 관우는 중기병의 최고봉이라고 하는 것 같고,육항은 위에서 말했듯, 문무 겸비의 최강자니까... 읭? 관우는 군신운장의 패 제일 마지막에서야 등용할 수 있구요,육항도 뭐... 육손 바로 밑이니까요. 둘 다 비용이 어마무지하게 드는 장수입니다. 관우의 특수 능력입니다.레벨 80에서 얻을 수 있는 연속 반격 때문에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기마 공격 무시...는 딱.. 2016. 11. 9.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 황제의 보물상자를 까보자! 몇 주 동안 향수에 취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플레이했습니다.아무 생각 없이 받은 금전으로 장수들을 한 번에 등용하다 보니, 보물상자 교환권이 꽤 모였더군요.그래서 질러봤습니다. 황제의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보물상자 교환권 30개나 4,000 금전이 필요합니다.4,000 금전은 너무 비싸죠... 그런데 생각해보니 장수를 여느라 쓴 금전이 몇 만은 될 것 같은데...ㄷㄷ 부푼 마음을 안고 보물상자를 열어봅니다.둑흔둑흔둑흔. 1차 3성 양단의.풍수사 계열에게 줄 양단의가 나왔습니다. 3성 화종마!이동력을 1 올려주는 말입니다.포차계열에 주면 모자란 이동력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오오.. 얼마 전에 뽑은 육항에게 쥐어줄 초치검입니다.3성 초치검!!!!퇴마록에도 초치검의 비밀...이라는 챕터가 있었던 것.. 2016. 11. 4.
삼국지 조조전 online : 게임 시작과 장수 등용 삼국지 조조전 Online을 며칠 동안 해보니 참 과하게 친절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ㄷㄷ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조조, 거병하다부터 시작합니다.나레이션이 나오니 천천히 읽으면서 화면을 탭하면 됩니다. PC 삼국지처럼 일러스트를 사용해서 멋지게 표현합니다.조조의 인상이 사납군요. ㅎㅎㅎ 장수를 등용하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관리>장수 계보에 들어가면 장수를 등용할 수 있습니다. 장수 계보에는 장수의 이름, 병종, 열전이 표시됩니다.이번에는 특별히 등용권을 사용해서 등용할 수 있습니다. 하후연을 등용했습니다.PC 조조전처럼 궁기병이네요. ㅎㅎㅎ참으로 키우기 애매한 궁기병... ㅠㅠ 즉시 등용은 금전을 이용하는데,즉시 등용을 하면 보물상자 교환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어째서 좋으냐면...보.. 2016. 10. 20.
넥슨의 야심작, 삼국지 조조전 online 출시 벌써 며칠이 된 이야기군요.삼국지 조조전이 넥슨을 통해 online으로 거듭났습니다.1998년의 감격을 다시 한 번!!!이라는 모토로...ㅎㅎㅎ 벌써 20여 년 가까이 지났군요.정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인데, 이제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니.감개무량합니다. 실행시켰더니 모바일 게임답게 공지부터 뜨는군요.오늘은 보지 않음을 선택하고 X 버튼을 눌렀습니다. 오오... 자신을 알리는 아이디가, 국가명이네요.한글 8자까지 가능하답니다.대충 아무 거나 생각나는 대로 적었습니다. 계속해서 이미 있는 이름이라고 해서 겨우 지었네요. 튜토리얼은 다짜고짜 전투로 대신합니다.순욱이... 순욱이... 상당히 유한 얼굴이었던 순욱 씨가 이렇게 강인한 책사의 얼굴이 되었군요.20년 가까이 지난 만큼, 그래픽이 화려해졌습니다.특히 .. 2016. 10. 14.
넥스, M.O.E(Master Of Eternity) 플레이 소감 음...오늘은 아이폰 게임을 이야기할 건데요.저도 대체 이게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목부터 모에라뇨...ㄷㄷ 모에... 넥센 이 자식들. 아주 작정하고 만들었구나.싶은 제목이네요...ㄷㄷ M.O.E... 풀어서 Master Of Eternity라고 합니다.어떻게 읽든 간에 모에군요.. 네, 모에입니다... ㅠㅠ아 이 넥슨 자식들...ㄷㄷ 게다가 타이틀 화면부터.. 모에모에하군요.일단 여기에 나온 캐릭터들의 속성만 해도...안경, 거유, 빈유, 로리, 제복, 메이드, 고양이, 누님... 으어어어엌.고만해 이 미친 놈들아!!! ㅋㅋㅋ 게스트 접속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는 복구되지 않는다고 하네요.뭐... 어쩔 수 없죠.그 다음에는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게스트의 로그인 방법이 나옵니다.편한 것으로 .. 2016. 9. 27.
삼국지 조조전 Online 사전 예약 무료하게 페이스북을 보다가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KOEI 최초의 모바일 삼국지라니!!!진짠가 싶더라구요.그래서 들어가봤습니다. 2016년 9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 삼국지 조조전 Online의 사전 예약을 진행하더라구요.엄.... 뭐랄까, 서비스하는 곳이 넥슨이라는 게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ㄷㄷ 일단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도 했습니다. 굳이 광고문자를 받아보고 싶지 않아서, 입력하지는 않았는데... 어머 이게 대체 뭔 소리람.광고 문자 수신에 동의해야만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더라구요...ㄷㄷ민주사회에서 이런 강요라니... ㅠㅠ 어쩔 수 없이 동의를 눌렀지요.9월 15일에 광고에 수신 동의 처리되었다는군요.그리고 이어서 사전 예약 신청이.. 2016. 9. 19.
카드크래프트 : 신상 전설 굴린부르스티 획득!!! 최근에는 정말 카드크래프트만 열심히 하고 있네요.. ㅎㅎㅎ간단하고 재미있으니까요.지난 주말, 전설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모아뒀던 다이아를 소진했지요.9개 연속 뽑기에서는 크레이트가 한 장 나왔습니다.좋긴한데... 아... 나도 햄닛이나 와일드 오스카가 나와줬으면...하는 바람이 있었죠. 그래서 이어서 남은 다이아를 투입해서 개별 뽑기를 했습니다. 짜잔!!!물속성의 영웅과 전설 카드를 얻었습니다.세드릭 모브레이는 적 전체의 방어력을 깍습니다.굴린부르스티는... 이번에 새로 추가된 전설 카드인데,와일드 오스카의 하위 호환이랄까...반대편의 카드를 복사하는 능력을 가졌죠. 주주선아와 대비되는 스킬을 가진 카드가 나오면 효용성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지금은 주주선아와 함께 사용하면.. 그저 자신을 복사할 뿐.. 2016. 7. 14.
카드크래프트 : 신전의 수호자 상급, 지옥급 공략 새로운 영웅 몬스터 [신전의 수호자]가 등장하는 [신전을 지키는 자] 던전이 열렸습니다.몬스터 카드는 4성까지만 진화가 가능하지만 워낙 효과가 좋기 때문에 열심히 키워야 하죠. 처음으로 스크린샷을 빡빡 찍어가며 공략을 올려보겠습니다. [신전을 지키는 자] 던전은 물속성입니다.미리 조합을 숲속성이나 물속성으로 설정해놓습니다.저는 두루두루 섞어놓은 조합을 사용했습니다. 신전을 지키는 자는 초지옥급까지 있군요.뭐.. 상급까지는 그럭저럭 쉽게 깰 수 있을 테니... 문제는 지옥급과 초지옥급이겠네요. 친구는 무조건 안정적인 딜링을 해주는 햄닛으로 갑니다.강려-크한 한 방이 있거든요. 상급 던전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드래곤 뉴트 3마리에요.공격력 1200이고, 2턴마다 공격을 합니다.상당히 아.. 2016. 7. 7.
카드크래프트 : 얼음의 전사 던전, 그리고 다이아 뽑기 결과 지난 주에는 얼음의 전사 던전이 열렸습니다.뭐... 희귀 몹이라 그리 땡기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던전은 클리어해주는 것이 예의아닐까요.ㄷㄷㄷㄷ 수요일에 등장한 얼어붙은 전사...일주일이 지나서야 포스팅하는 게으름...ㄷㄷ 처음으로 등장한 몬스터 던전이라서 아직 별이 하나도 없습니다.상급이래도 레벨 25이상이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25턴이니까 턴도 넉넉하죠.잘 해서 클리어하면 얼음의 전사를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스펙은.. 뭐... 어차피 다른 카드들의 능력치를 받아오기 때문에 준수한 편입니다.하지만.... 오크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 ㅠㅠ아쉽네요... 우정 뽑기가 개편되기 전 마지막으로 뽑은 우정 뽑기에서 알베르투스가 나왔습니다. ㅋㅋㅋㅋ운도 좋지요.하지만 키워야 하니.. 2016. 7. 6.
카드크래프트 : 엔트/마그마 골렘의 던전, 랭크 테스트 주말 동안 카드크래프트에 영웅 몬스터 던전이 열렸습니다.하나도 아니고 무려 두 개나!!! 첫 번째는 숲 속성 엔트.두 번째는 불 속성 마그마 골렘이죠. 이미 지난 던전들에서 몇 장 얻어뒀던 터라 슬금슬금 플레이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랭크 3차 테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우선... 엔트의 숲이야 뭐...레벨이 높으니 지옥급도 20턴 안에 넉넉하게 클리어했습니다.그리고 당당하게 엔트를 +5로 만들었지요. 숲 속성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엔트입니다.방어막이 참 좋죠... ㅎㅎㅎ 이어지는 영웅 몬스터는 마그마 골렘입니다.마그마 골렘 지옥급은...체력이 75,000이나 되는 데에다, 진노, 가시를 가지고 있어서 정말 힘들었어요.그래도 근성으로 20턴 클리어 했습니다.ㄷㄷㄷ 마그마 골렘은 아직 사용하지 않.. 2016. 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