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맛집 찾아 삼만리

서여의도 맛집 마약냉면&칼국수 여의도점 : 뜨끈한 칼국수와 돈까스 세트!

by 평범한 윤군이오 2018. 5. 2.


오랜만에 마약냉면에 가고 싶어서 동료들을 꼬드겨 다녀왔습니다.

분면 지난번에 왔을 때는 [영등포 마약냉면 여의도 2호점]이었는데,

간판이 바뀌었더군요.


사장님이 바뀐 건지, 아니면 업체 이름이 바뀐 건지 모르겠지만,

내부 인테리어나 메뉴는 그대로였습니다.

매우 시장할 때 찾았던 거라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주문했습니다.



예전에는 붉은색 간판 위에 흰 글씨로 영등포 마약냉면 여의도 2호점이 써있었는데,

간판 색깔이 녹색으로 바뀌고, 식당 이름도 바뀌었네요.


마약 냉면 & 칼국수 여의도점으로.

뭐, 이름이야 어찌되었든 간에 맛만 있으면 되는거죠.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었는데,

그 특성만 변하지 않았다면야, 상호 변경 정도는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ㄷㄷㄷ



인테리어도 그대로입니다.

뭐... 마약냉면이 바뀌어서 마약냉면이 된 건가...ㄷㄷ

돈까스 칼국수 세트 6,000원이 제 눈길을 잡아 끕니다.



오오오오오.

맞습니다.

저 이거 먹으러 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칼국수와 돈까스를 모두 먹을 수 있거든요!



입구 옆에는 물을 마실 수 있게 정수기와 온육수가 담긴 통이 있습니다.

물, 온육수, 반찬은 셀프군요.

뭐, 가격이 저럼하니까 당연한 겁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물과 육수를 따라서 마셨습니다.

그런데... 온 육수는 예전보다 연해진 느낌.

전에 왔을 때는 더 진했던 것 같은데, 이 날만 연한 건지는 모르겠네요.


워낙 오랜만에 찾아온 거라...



메뉴판도 그대로입니다.

칼국수와 숯불고기 세트도 6,000원.

돈까스만 먹으면 5,000원.

칼국수와 세트는 6,000원.


당연히 세트를 먹어야죠.

칼국수가 단돈 1,000원인데!



칼국수에 나오는 반찬입니다.

배추김치와 칼국수에 넣어 먹는 양념장, 그리고 으깬 고추.

매콤하게 먹을 거면 고추를 넣으면 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서,

양념장만 넣어 먹었습니다.


넣고 나서 맛을 봤는데,

굳이 넣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양념장 넣지 않고 먹어봐야겠어요.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양은 혼자 먹기 딱 좋을 정도입니다.

칼국수와 합쳐서 말이죠.



양배추 샐러드는 옛날식으로 마요네즈+케첩 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이거 은근히 추억 돋으면서 입맛도 함께 돋우는 역할을 하죠.



그리고 칼국수.

냉면 그릇보다 작은 그릇에 적당히 담겨 나옵니다.

칼국수지만 기계면을 사용합니다.


뭐, 어렸을 때 엄마가 해주던 진짜 칼국수처럼...

밀가루 반죽 밀어서 칼로 슥슥슥 썬 정통 칼국수를 내오기에는...

가성비가 맞지 않을 거에요.


암요, 그렇고 말고요.

밀가루 반죽해서 칼국수 만드는 게 얼마나 고되고 손이 많이 가는 일인데요.

가성비를 생각하면 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맛도 고를테고...

ㄷㄷㄷㄷ



한 젓가락 들었습니다.

후루룩 잘 넘어가고,

면발이 잘 익어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밀가루 냄새 같은 건 전혀 나지 않고,

뜨끈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면발 외에도 호박과 당근, 양파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서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식감이 다 다르니까요.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우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 돈까스.

적당한 두께에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가격을 생각하고 싸구려 돈까스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맛이 아주 제대로거든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돈까스가 정말 잘 튀겨져서 먹으면서 행복했어요.

양배추 샐러드와 궁합도 좋고,

은근히 칼국수와도 합이 잘 맞습니다.


더 좋았던 건, 기름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는 거였어요.

제대로 튀겨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까지 많고, 맛도 좋으니 제가 사랑하지 않을 수 없지요.

다만 아쉬운 건 냉면+돈까스 세트는 없어요.. ㅠㅠ


저는 냉면+숯불고기 보다 돈까스 냉면 세트를 먹고 싶은데...

물론 그렇게 되면 칼국수 세트보다 가격이 비싸지겠죠.

칼국수보다 마약냉면이 좀 더 비싸니까...

ㅎㅎㅎㅎ


그래도 출시만 해주시면 꼭 먹고야 말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