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맛집 찾아 삼만리

서여의도 정우빌딩 맛집 한식대장에서 돼지불백 먹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어김없이 찾아온 점심시간입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어느새 저도 모르게 발걸음이 정우빌딩으로 향했습니다.

서여의도에서 점심 시간에 방황하다보면 어느새 도착하는 곳...

서여의도 맛집들이 모여있는 핫 플레이스죠.

ㅎㅎㅎㅎ



지하로 내려가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하 식당가 약도가 있습니다.

참 여러 식당이 있는데,

이번에는 평소에 안 갔던 곳을 가보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정우빌딩 지하 1층 식당가에서 오늘의 목적지를 찾았습니다.

사골 김치찌개 돼지불백 여의도 한식대장입니다.


좁은 복도를 중심으로 양 옆으로 여러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대단한 건...

점심 시간마다 대부분의 식당이 줄을 설 정도로 성업 중이라는 사실입니다.

식당이 엄청 많은 서여의도인데도,

이렇게까지 사람이 몰리는 핫 플레이스죠.

ㅎㅎㅎㅎ


이 사진은 점심 시간이 살짝 지난 후에 방문해서 찍은 거라 한산합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제일 먼저 차림표를 확인해야죠.

사골 김치찌개, 사골 떡만둣국.

중요한 건 옆에 붙은 한우 표시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먹고 싶었던 건 돼지불백입니다.

함께 간 동료에게 양해를 구하고 돼지불백을 주문했습니다.

(이기적이야!)



다른 음식들은 다음에 또 다시 방문해서 먹어보도록 하지요.

어차피 하루 살고 말 인생도 아닌데.

ㅎㅎㅎㅎ



차림표 옆에 간단한 설명과 인사글이 있습니다.

한우 사골을 24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여 정성껏 만들고 있으니 맛있게 먹으라는...

고맙습니다.

잘 먹을게요.


다만 국물 요리가 아니라 돼지불백입니다만...ㄷㄷ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사진 끄트머리에 살짝 걸린 건... 쌈채소입니다.


배추김치, 깻잎, 마늘, 된장, 깍두기입니다.

특별할 것 없고 매우 단출한 구성이네요.


쌈채소도 뭐...



흰 쌀 밥과 무국이 나왔습니다.

밥은 꾹꾹 눌러서 담아주셨네요.

아주 좋습니다.


한국사람은 밥 심으로 사는 거죠... ㄷㄷ

무국은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소고기가 들어 있었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어차피 돼지불백이라 고기를 먹을 거니까 상관 없겠죠.



밥과 국, 반찬을 한 번에 담아봤습니다.

쌈채소는 상추만 나왔는데...

이 상추가 은근히 써서...

두 번 싸 먹고 말았습니다.


너무 쓰니까 먹고 싶은 생각이 사라지더군요... ㅠㅠ

뭐, 상추의 맛이야 매일 다를 테니까,

다음에는 맛있을지도 모릅니다.



돼지불고기가 나왔습니다.

프라이팬 위에 알루미늄 포일을 깔고, 그 위에 간장 양념된 돼지 불고기를 올려줍니다.

돼지불백이라고 해서 제육볶음처럼 빨간 고기가 나올 줄 알았는데,

덜 자극적인 간장 양념 불고기가 나왔네요.


겉으로 봐서는 다른 양념은 안 들어가고,

간장, 마늘 등만 넣어 돼지 잡내를 잡은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맛이겠군요.

기대됩니다.


언제나 말하지만,

고기는 사랑입니다.



집게로 잘 뒤적여주면 어느새 적당히 잘 익어서 눈을 기쁘게 해줍니다.

반찬으로 나온 저민 마늘도 넣어서 함께 구웠습니다.

이걸로 더욱 돼지 잡내는 나지 않겠군요.

마늘 향이 더해져서 맛도 더 좋아졌을 겁니다.



불을 끄고,

식사 준비를 합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돼지불백 한 점.

이거 하나면 세상 부러울 게 없습니다.

ㅎㅎㅎㅎㅎ


저에게 고기란 없어서는 안 될 필요충분 조건이죠.

핫핫핫.

고기만 먹어봤는데,

잡내도 나지 않고, 너무 짜지도 않아 좋습니다.


간도 잘 맞고,

맛도 좋네요.


집에서 만들어 먹는 불고기 같습니다.



고기만 먹는다고 아내님께 혼났던 것이 생각나서,

급하게 부랴부랴 쌈을 싸서 먹었습니다.


상추 위에 고기 두 점(!)과 쌈장, 구운 마늘, 깻잎을 넣고 싸 먹었습니다.

상추가 쌉싸름하지만,

깻잎의 새콤함이 잘 잡아주는군요.


고기야... 뭐,

말할 필요 없이 훌륭합니다.

엄청 맛있네요.

행복합니다.

ㅎㅎㅎㅎ


정우빌딩에서 괜찮은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다른 음식들도 먹어보려 종종 찾아가야겠네요.


그나저나,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하게 끼다니...

오늘 저녁에는 삼겹살을 먹어야 하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