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즐기기/생활물품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OIT 검출 관련 고객센터 응대 방법

728x90
반응형

공기청정기 때문에 시끄럽죠.

저도 얼마 전부터 아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터라 당황스러웠습니다.

코웨이에서도 이 사안의 중대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인지 계속해서 문자를 보내며 자기네는 아니라고 극구 부인하더라구요.


이사 때문에 주소 변경도 해야하고 겸사겸사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는데,

한참을 기다려서 간신히 통화했습니다.


아마 많은 고객들이 CS를 넣고 있는 모양이었어요.

어제도 저에게 문자를 보낸 걸 보면...



자기네는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 하는데,

제가 본 노컷뉴스에서는 웅진 코웨이 제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의 상담원께 여쭤봤더니

"3M의 필터가 문제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3M으로부터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라고 답변하시더군요.


아마 CS 가이드가 그렇게 내려온 듯 싶습니다.


통화를 끝내고 부랴부랴 코웨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죠.


웅진 코웨이 공지사항 바로가기



게시판에 어제 날짜로 공지글이 올라왔습니다.

환경부가 발표한 OIT 위해성 평가 결과에 자신들의 제품이 다수 포함되었기 때문이겠죠.

필터를 제작한 3M에 문의한 결과 OIT가 함유되어 있지 않다...라고 말을 했지만,

글쎄요...


최근 옥시레킷벤키저 사건도 있고...

까딱 잘못하면 한국에서 이미지 타격이 엄청날 텐데, '내 잘못이오.'하고 말할 리 없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검사를 할 수 없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믿고 싶지만,

나라에서는 안 좋은 게 나왔다고 하는 상황이니까요...ㄷㄷ


코웨이에서 공지하고 있는 3M의 확인서라고 합니다.

엄.... 정확한 보고서야 따로 받았겠지만, 당황스럽네요.


이렇게 쓰는 거는 누구든....ㄷㄷ

뭔가 더 신뢰성 있는 자료를 첨부하면 좋을 텐데요...


일단은 사건의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고객센터 상담사분들은 무슨 죄일까요...

아마 욕 엄청 먹고 있을 건데...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