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만들기

wepubl : 한글과컴퓨터의 새로운 제작 툴 - 설치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자책 만들기 이야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저는 전자책을 제작할 때에 SIGIL을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한글과컴퓨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제작툴이 출시되어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wepubl라는 툴이구요, 아래는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s://s.wepubl.com


음...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들고...

기존의 인터파크 비스킷 툴... 같으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불현듯 제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한 때... 인터파크 비스킷 툴로 전자책을 만들었던...

흑역사를 가지고 있기에...


그때와 같은 악몽은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거든요.


일단 마우스 휠을 밑으로 몇 번 굴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는데...

읭???



헛헛헛...

헛웃음만 나오네요...

이건 악성 코드가 들어 있어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접속했습니다...

역시 차단이라는 문구가...ㄷㄷ


어찌저찌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합니다.



뭐.. 별 다를 것 없는 설치 화면입니다.



사용자 이름과 소속 회사, 그리고 설치 폴더를 설정합니다.



약 10분 정도가 지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EPUB 파일에 연결된 기본 프로그램이 wepubl로 변경되네요...ㄷㄷ


근데.. 상당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더는 작업을 하지 않고 그대로 종료했습니다.


실제 이용은 다음에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를 하려고 했지만 바로 끝내버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다음에는 더 열심히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