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즐기기/IT/인터넷

KT 장기 혜택 쿠폰 사용 : Y데이터박스로 간편하게 등록하자!

728x90
반응형

몇 번 이야기했지만, 저는 10년이 넘도록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인터넷과 IPTV, 아내도 KT를 사용하고 있지요.

여러 가지 복합적으로 할인을 받고 있고 요금 연동도 되어 있어서 다른 통신사로 바꾸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어쨌든 각설하고.

KT를 2년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장기 혜택 쿠폰을 제공합니다.

연 4회.

3달에 한 번씩 주는 쿠폰이지요.

이번에도 문자가 와서 알았습니다.

 

 

이런 장문의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10년도 넘게 쓰고 있는데, 좀 더 좋은 혜택 좀 주시지...

어쨌든 쿠폰의 종류는 4가지입니다.

 

1. 데이터 2GB

2. 통화 100분

3. 기본알(청소년용) 1만 알

4. 올레 tv모바일팩 1개월

 

이 중에서 제가 고른 것은 1번, 데이터 2GB입니다.

만성적인 데이터 부족에 시달리고 있거든요.

그래서 종종 포인트로 데이터를 충전하곤 했었죠.

 

휴대폰 인증으로 등록하는 게 번거로울 것 같아서,

예전에 설치해놓은 Y데이터박스 앱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Y데이터박스에서 등록을 눌렀더니,

사파리가 열리고 Y데이터박스로 이동하겠냐는 물음이 뜨는군요.

Y데이터박스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첫 화면에 현재 남아있는 데이터량이 표시되었는데,

어머!

고작 410MB네요.

운전하면서 따님이 들을 핑크퐁 노래 스트리밍을 많이 했던 탓인가...

요즘은 게임도 안하는데...

 

어쨌든 데이터가 너무 너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2GB 데이터 쿠폰을 선택한 거지요.

데이터 충전을 위해서 메뉴 버튼을 눌렀습니다.

제일 처음에 친절하게 [데이터 충전하기] 버튼이 있군요.

색깔까지 다르니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충전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장기 혜택 쿠폰을 이용합니다.

우리가 이용할 것은 이미 정해져 있으니까요.

장기 혜택 쿠폰을 눌렀더니 선택할 수 있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데이터 충전의 경우, LTE와 3G로 나뉘는군요.

당연히 LTE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니 주저 없이 2GB를 선택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물어봅니다.

정말로 장기 혜택 쿠폰을 등록하겠니?

당연하죠.

등록!

손 쉽게 장기 혜택 쿠폰이 등록되었습니다.

저는 LTE 데이터 2GB를 획득했어요.

내 데이터 잔여량이 상세하게 표시됩니다.

 

분명 410MB 남아있던 데이터인데,

2,048MB로 잔여 데이터가 늘어났습니다.

 

다만 잔여 데이터 중에서 장기 혜택 쿠폰으로 제공 받은 용량은 이번 달까지 써야한다는군요???

분명 아까 메시지에는 등록 후 사용 가능 기간이 2019년 1월 31일이었는데???

버그인가?

농락인가!!

 

 

잠시 후 문자 메시지가 날아왔습니다.

2018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거 뭐지????

 

결국 각각의 설명이 서로 다른 딜레마가!!!

대체 2018년 11월이냐, 2018년 12월이냐!

아니면 2019년 1월이냐!!!

 

정확한 데이터 사용일자를 알려줘라!!

(물론 그 전에 다 쓰고 말 거지만.)

 

Y데이터 박스로 쉽게 장기 혜택 쿠폰을 등록했지만,

이 앱은 데이터 충전할 때만 쓰는 거니까, 실수로 지울 수 있겠네요...ㄷㄷ

어쨌든 이번에는 이 앱 덕분에 쉽게 데이터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다음에도 다시 사용될 일이 있기를 바랄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