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맛집 찾아 삼만리

서여의도 맛집 이화수 전통육개장 서여의도점 : 얼큰한 육개장과 고소한 보쌈

728x90
반응형


날이 무척 더워졌지만,

이열치열로 더위를 잡아보기 위해 점심을 먹었습니다.

얼큰하게 한 그릇 뚝딱 해치우면 왠지 스스로가 대견하기도 하고...


이화수 전통육개장입니다.

평소에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리는 곳이라 뜨거운 햇빛 밑에서 줄 서고 싶지 않아 평소보다 늦게 사무실에서 나갔습니다.

그랬더니 감사하게도 대기 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ㅎ



육개장 전골 보쌈 전문점 이화수 전통육개장 서여의도점입니다.

늦게 나왔더니 사람이 없어서 굳이 뜨거운 햇빛 아래서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 전략이 잘 들어 맞았네요.

ㅎㅎㅎㅎ


동료들에게 내 능력을 봤냐며 자랑하면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홀에는 많은 테이블이 있는데,

저희는 대기가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벽면에는 이화수 육개장의 로고가 뙇!!!

캘리그라피가 멋들어집니다.



메뉴판입니다.

육개장과 육개장 칼국수는 8,000원이고 차돌박이는 고기가 차돌박이로 바뀌어서인지 9,000원입니다.

맑은 육개장은 맵지 않은 육개장인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예전에 먹어봤을 때 별로였다고 느꼈어요.


사골 떡 만두국은... 사골만두국은 좋지만, 떡이 들어간 게...

밥을 안 준다는 말이니까요.

여름이라 급조한 물/비빔냉면.

아무리 봐도 이건 믿고 거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부식으로 한 판 보쌈과 메밀전병, 만두가 있습니다.

고기가 더 먹고 싶어서 한 판 보쌈도 주문했어요.

ㅎㅎㅎㅎ


저녁에 방문한다면 수육 전골을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대충 어떤 모습일지는 예상이 되지만, 먹어봐야 직성이 풀릴 것 같아서...ㄷㄷ



기본 반찬입니다.

백김치, 콩나물 무침, 깍두기입니다.

크게 특별할 것 없는 반찬들이고, 하나 같이 육개장과 잘 어울립니다.

맛은 좋았어요.


특히 콩나물은 간이 세지 않아서 육개장의 강렬한 맛을 중화시켜주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깍두기도 시원하니 먹기 좋았구요.

백김치도 뭐... 좋습니다. ㅎㅎㅎㅎ



먼저 보쌈이 나왔습니다.

고기는 딱 10점!

보쌈 무김치와 부추무침을 곁들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보쌈은 마치 코팅된 것처럼 겉의 색깔이 진합니다.

그리고 식감도 좀 더 단단하고요.

부드럽기 보다는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입니다.


보쌈이니까, 고기니까 맛이야 의심할 바 없는데,

저는 고기보다 부추무침이 더 맛있습니다.

ㅎㅎㅎㅎ

어쩜 이렇게 맛있게 무쳐놨는지, 부추무침 만으로도 밥을 한 그릇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고기 한 점을 들어 먹어봅니다.

고기는 고기 맛인데, 고기만 먹으니까 퍽퍽해서 재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보쌈 김치와 함께 먹습니다.

보쌈 김치의 매콤하며 달달한 맛이 고기의 퍽퍽함을 그나마 중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진짜 맛있기는 부추무침과 함께 먹는 게 맛있습니다.

사진으로 찍지는 않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와 부추무침의 조화가 환상적이었어요.



보쌈을 먹으며 잠시 기다리니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전통 육개장을 주문했고,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한 그릇 담겨 나왔네요.

육개장은 역시 얼큰한 맛이 있어야 하고,

붉은 국물에서 얼큰함이 느껴집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파와 함께 여러 건더기가 국물 밖으로 고개를 내밀 정도로 건더기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비주얼 아주 좋아요.

ㅎㅎㅎㅎ



한 술 크게 떴습니다.

결 대로 찢은 고기가 듬뿍!!

대충 숭덩숭덩 썰어넣은 고기가 아니라 정성스럽게 찢어낸 고기입니다.

이게 얼마나 고생스러운 일인지는 아는 사람만 알겠죠. ㅠㅠ


본래 국에는 밥을 말지 않는 게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이화수 전통육개장의 국물이 너무 공격적이라서 어쩔 수 없이 매운 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밥을 말았습니다.

덕분에 쉬이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오랜만에 이화수 전통육개장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육개장도 맛있고 보쌈도 맛있어서 행복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