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 자의 즐거움

삼국지 13 PK 한글판 발매 관련 소식이 들려오네요.

728x90
반응형


삼국지 13 PK 관련하여  한글화가 물건너 갔는가... 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 오전에 네이버 삼국지 도워결의 카페를 들어가봤더니,

가뭄 끝의 단비 같은 소식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 삼국지 13 PK 한글화 관련 소식 바로가기


엄...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에 가입이 안 된 분도 계실 테니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카페 부매니저인 [아기당근] 님이 삼국지 13 오리지널을 한글화하여 판매한 [디지털터치] 측에 삼국지 13 PK 한글화 관련하여 문의를 넣었고, 그 결과 "현재 디지털터치측과 코에이측이 한글화를 위해 협상 중이다." 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로써 요원하기만 했던 한글화의 길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한데...



삼국지 13 오리지널의 판매량이 중국에 이어 2번째로 높은 한국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어떤 코멘트도 없다가 이제야 한글화를 위해 협의 중이란 이야기가 나온 것을 봤을 때,

디지털터치가 삼국지 13 오리지널에서 큰 수익을 보지 못했거나,

코에이 테크모에서 한국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제 소견이지만,

오리지널도 한글판이 나오기까지 약 반 년 가까이 걸렸던 것을 생각하면,

PK 역시 반 년 이상, 2017년 8월 이후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디지털터치와 코에이 테크모의 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진다면 말이죠.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사안인 만큼 빨리 좋은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네요.

저도 스팀에서 50% 할인할 때 구매했지만, 삼국지 13 오리지널 유저니까...ㅎㅎㅎ


어서 빨리 한글화 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