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맛집 찾아 삼만리

서여의도 맛집, 백암 왕 순대에서 식사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혼자서 밥을 먹었습니다.

야근을 하는 바람에...ㅎㅎ



백앙왕순대는 국회의사당 근처, LG 에클라트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점심 때는 일찍 오지 않으면 복도에서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많죠.


그나마 저녁이라 그런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홀은 이미 만석이었죠.


가격은 순대국밥 7,000원. 특 9,000원, 정식 11,000원입니다.

특은 양이 좀 더 많은 거고, 정식은 아직 안 먹어봐서 모르겠어요. ㅎㅎㅎ


일단 혼자 밥을 먹으러 온 거라 순대국밥 특을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면서 테이블을 한 번 찍어봤어요.

별거 없습니다.


넵킨, 수저통, 후추, 들깨가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저는 들깨가루를 좋아하지 않으니 패스.



반찬이 나왔습니다.

국물 요리에는 없어서는 안 될 깍두기.

새우젓, 된장, 고추, 양파, 부추입니다.


솔직히 국밥에 이 정도 반찬이면 진수성찬이죠.

국 안에 다 들어있으니까. ㅎㅎㅎ



음식이 나왔습니다.

어라??? 그런데 뭐가 이상하군요.


저는 음식을 받자마자 사진을 찍었는데 밥이 반절만 들어 있습니다.

뭐지... 내가 너무 돼지 같아서 일부러 저칼로리 식단(!)을 제공한 건가...ㄷㄷ


서빙하는 아주머니께 말씀드렸더니 바로 새 밥 공기로 바꿔주셨어요.

착오가 있었다고 하셨는데....

무슨 착오일까...


다른 손님이 먹다 남김 밥을 준 건가...

머릿속에 별별 생각이 다 들었네요.



여튼 밥이 반쪽짜리가 나왔든 뭐든 인지를 못하고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었죠.

펄펄 끓는 뚝배기를 한 컷.


국밥은 역시 뚝배기에 먹어야 진짜 맛을 느낄 수 있죠.

엄청 뜨겁지만, 그래도 입천장 다 까지면서 먹는 국물이야 말로 최고의 맛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ㅎ



특이라 그런지 양이 엄청납니다.

일단 부추를 양껏 넣습니다.


이유는 몰라요.

그냥 넣고 싶으니까 넣는 겁니다.


거의 부추 한 접시가 다 들어가죠.



건더기도 엄청 푸짐합니다.

순대는 서너 개 정도 들어 있구요, 부속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한 그릇 비우면 속이 든든합니다.

게다가 저는 순댓국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완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백암왕순대의 순댓국은 맑은 장국의 느낌입니다.

매콤하기도 하고, 덕분에 느끼한 맛은 덜하죠.


가끔씩 찾아 먹는 편인데, 올 때마다 배 부르게 한 뚝배기 처리하고 돌아갑니다.

이번에 찾았으니 다른 곳들도 좀 다니다가 와야겠어요.


이만 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