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 자의 즐거움

스타바운드 일기 2 : 광맥 발견!! 우주선을 고치자!

728x90
반응형


우주선을 고치기 위해서 크래프팅 테이블이 필요하다는 A.I의 보고에 따라 지표를 돌아다니며 눈에 보이는 나무란 나무는 전부 벌목을 해댔습니다.


열심히 지표를 뛰어댕기다 보니, 버려진 야영지를 발견했습니다.



버려진 야영지에서 체력 회복을 위해 텐트를 챙기고,

모닥불을 챙겼습니다.

모아놓은 나무는 달리 쓸 곳이 있거든요.


이렇게 지표를 열심히 달리면서 나무를 베었건만, 광물은 하나도 안 나오더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표면에서는 석탄만 채굴 가능하게 변경되었답니다.


이제 광물을 얻으려면 무조건 땅속으로 들어가야 하는...

두더지 인생의 시작인 거죠.


일단 행성에서 지내려면 비와 바람을 피하고, 외계인으로부터 몸을 숨길 집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보이는 대로 돌을 캐고, 벌목한 나무를 가지고 집을 지었습니다.

지하로 들어가는 문까지 달아서...ㄷㄷ


퀘스트는 안하고 집만 지었...ㄷㄷ



한참 동안의 벌목을 끝내고 집에 지어놓은 집에 들어가 작업대를 제작했습니다.

자동으로 퀘스트 완료가 뙇!!!



알지도 못하는 순간에 또 퀘스트 완료!

내가 대체 뭘 한 거지...??

ㄷㄷ



새로운 퀘스트가 떴습니다.

튜토리얼 4번째, 푸드 파이터!


사냥을 통해 고기를 얻어 캠프 파이어로 구워진 고기를 만들면 됩니다.

고기를 얻으려면 사냥활이나 사냥창으로 외계인을 공격하면 되는데요,

저는 이미 지표를 돌아다니면서 고기를 얻었....ㄷㄷ


스크린 샷은 깜빡했습니다.

하지만 고기를 굽지는 않았다!!!


그보다 더 중요한 건 이 답답한 물질 제어기의 업그레이드니까요.

바로 지하로 연결된 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한참 땅을 파고 내려가니 텅 빈 공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렇게 바라 마지않았던!!!!


철 광맥과 구리 광맥을 발견!!!



땅 속이라 어두워서 잘 안 보일 수도 있는데,

빨간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곳이 철 광석이고 그 위, 물 밑으로 구리 광석이 있습니다.

드디어 물질 제어기를 업그레이드 할 재료를 구했어요!!!


열심히 모은 광석을 가지고 우주선으로 되돌아 갑니다.

우주선으로 가려면 지표로 올라가 화면 오른쪽 상단의 워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A.I 님께서 10개의 구리 주괴를 가져오라고 하네요.

그러면 채굴력이 강해지는군요...


하지만 오늘의 점심시간이 다 되어, 여기까지.

다음을 기약하며 저장을 했습니다.


땅 속만 파고 돌아다녔더니 30분이 매우 짧게 느껴지네요.

내일은 기필코 튜토리얼을 끝내고야 말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내일 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