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 자의 즐거움

삼국지 3 : iPad mini로 즐기는 고전 도스 게임!!!!

728x90
반응형

벌써 20년도 더 된 이야기네요.

당시 486 PC를 가지고 있던 저는 코에이 社의 삼국지 3을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심지어 밤을 새기도...ㄷㄷ

 

그때의 꿈은 천하통일이었죠.

 

예전의 추억에 빠져있다가...

최신 기기인 iPad에서도 도스 게임을 돌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시도해봤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도스 에뮬레이터를 돌리기 위해서 필요한 건,

별것 없습니다.

 

그저 돈이면 될 뿐.

(읭?)

 

저는 iDOS 2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습니다.

아래 주소에 들어가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도스 2 구매하기

 

 

iDOS를 구동시키면 듀크 뉴켐이랑 뭐.. 옛날 게임 2가지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아무짝에 필요 없으니.. 지워줘야죠.

엄... 이걸 다 정리해놨는데.. 어디 갔는지 캡쳐한 내용이 안 보이네요...ㄷㄷ

 

다음에 다시 알려드리기로 하고,

일단 저는 웹에서 검색을 통해 도스 시절 저에게 큰 도움을 준 Mdir 프로그램을 다운받았습니다.

DOS는 원래 모두 명령어를 쳐서 이용해야 하지만, Mdir이 있으면, 나름의 GUI로 표현이 되기 때문에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iDOS 2를 실행했습니다.

검은 화면에 커서만 깜빡입니다.

 

가로 화면에다가 화면 상단에서 키보드를 선택했기 때문에 하단에는 소프트 키보드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Mdir을 실행시켰습니다.

이걸 보면 반가워하실 분들이 꽤 많을 텐데요...

저도 아이패드에서 이 화면이 나오는 걸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감격으로 눈물을 흘릴 뻔... ㅋㅋㅋ

 

 

감상에 젖어있을 때가 아닙니다.

삼국지 3을 설치해놓은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엄... 그러면 안 되지만, 오래된 도스 게임들은 웹 서핑만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ㄷㄷ

 

저... KOEI.COM 파일도 참으로 오랜만이군요.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실행 파일에 엔터를 누르니!!!

눈에 익은 로고가 뙇!!!

그리고 귓전을 때리는 낯익은 북 소리... 둥둥둥둥....

 

 

그냥 넘어가기 아쉬우니 동영상으로 감상하시지요.

1993년에 출시된 최고의 땅따먹기역사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3의 오프닝 동영상입니다.

정말.... 한자만 그득이 나오던 오프닝인데, 저게 얼마나 멋져보였는지... ㅎㅎㅎㅎ

 

 

동영상이 끝나니 이어서... 많은 남자들에게 hwp 파일을 구하게 했던!!!

친구에게 징징거리며 복사했던 천지인 패스워드가 나옵니다.

 

정말... DOS 시절에는 불법 복제를 막아보겠다며...

정품 디스크를 구매했을 때 암호표를 따로 받을 정도였는데... ㅎㅎㅎ

 

추억 돋네요.

 

 

이미 크랙이 된 실행파일이었던 터라, 엔터를 누르니 게임 초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오오오오오오오!!!!!

 

저는 이 시점에서는 이미 입력 장치를 마우스로 바꿨습니다.

가상 키보드를 쓰는 키보드 모드는... 여러 모로 불편해서요...

마우스 모드가 훨씬 게임하기 용이합니다.

 

언제나처럼 늘 하던 1번 시나리오를 고릅니다.

가장 많은 장수들을 만나면서 천하제패를 외쳐봐야죠.

 

 

두둥!!!!

몇 가지 설정을 조정하니 유비 님께서 화면에 뙇!!!!

성군 유현덕의 통치 아래 있는 평원성은... 민충이 왜 이 따위인가요... ㅠㅠ

 

오랜만에 게임을 해보니 정말 감격 감격 감격 또 감격.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삼국지 3에서 유비와 같은 잉여 군주들로 플레이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게...

바로 앵벌...ㄷㄷ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돈을 벌고 군량을 벌어서 하루하루 먹고 사는 겁니다.

하루살이처럼 근근이...ㄷㄷ

 

삼국지 3를 아이패드 미니에서 돌리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iDOS 2에 대한 설명을 좀 해야겠군요.

 

오늘 퇴근길에는 유비로 천하통일의 꿈이나 꿔봐야겠습니다.

 

※ 아이패드로 삼국지 3 실행하는 법 추가

2021.04.08 - [노는 자의 즐거움/Mobile 게임]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고전 도스게임을 즐기자 : iDos의 귀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고전 도스게임을 즐기자 : iDos의 귀환

몇 년 전에 아이패드에서 삼국지3를 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했다. 2015.12.15 - [노는 자의 즐거움/PC 게임] - 삼국지 3 : iPad mini로 즐기는 고전 도스 게임!!!! 삼국지 3 : iPad mini로 즐기는 고전 도스 게

ygbox.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