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즐기기/IT/인터넷

크레마 카르타 열린서재 지원 업데이트

728x90
반응형

오늘 오후에 크레마 카르타의 열린서재 지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저도 확인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시켰지요.


이번에 달라진 점은 아래 캡쳐 화면에서 확인하시지요.



루팅 없이 APK를 통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단...

리디북스(http://ridibooks.com/support/app/download)에 가서... 리디 앱을 다운 받습니다.

드롭박스로 연결되는데... TTS 기능이 없는 e-ink 버전으로 다운 받습니다.


이미지에서 빨간색이 칠해진 친구입니다.

이 친구를 다운 받아서 크레마 카르타의 루트 폴더에 넣습니다.



루트 폴더에 복사해놓으면,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크레마 카르타를 켜고, 홈버튼을 누르면!!!

설정 버튼 옆에 열린서재 버튼이 생겼네요.

살포시 눌러봅니다.


열린서재에 대한 한 페이지짜리 안내가 나오네요.

슥 읽어보니 리프레시 버튼도 생기고, 뒤로 가기 버튼도 생겼네요.

물리 버튼이 아니지만 그래도 생긴 게 어딘가요. ㅎㅎㅎㅎ



열린서재 탭이 열렸습니다.

이게 뭔가..?? 라는 느낌이 들었지만, 바로 하단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뙇!!!!




루트에 넣어둔 리디북스 APK 파일이 나타났습니다.

선택을 해주니 설치하겠냐는 물음이!!!


더 생각할 것이 없지요.

바로 설치를 합니다.



호오.. 리디북스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제 한 번 눌러봅시다.


리디 아이콘을 누르니...




리디북스가 실행됩니다.

오오... 크레마에서 리디가 돌아가다니...


개인적으로는 다운로드나 뷰잉 속도는 APK로 돌리는 리디 앱이 더 빠릿빠릿한 느낌입니다.

물론 이 느낌이란 게 다소 주관적인 거라... ㅎㅎㅎ


이번 열린서재 업데이트는 전자도서관 앱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뭐.. 예전에 리디에서 사놓은 책들이 많으니...


잘 쓰겠습니다!!!!!

728x90
반응형